'굿 닥터' 주원-문채원, 무결점 연기력의 비결? 철저한 대본열공

입력 2013-08-24 14:26  


[윤혜영 기자] '굿 닥터' 주원-문채원이 선보이는 신들린 '무결점 연기력'의 비결이 밝혀졌다.

주원과 문채원은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각각 천재적인 의학지식을 가졌으나 아이 같은 순수함을 가진 박시온 역과 따뜻한 마음씨와 의사로서의 강한 집념을 지닌 차윤서 역을 맡아 진정한 '힐링 커플'의 면모를 발산하고 있는 상황.
 
부족한 사회성을 보이지만 맑은 영혼으로 주위 사람을 감동시키는 주원과 그런 주원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진정한 의사로 성장해나가는 문채원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폭풍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이와 관련 주원과 문채원이 손에서 대본을 놓지 않는 대본 삼매경을 통해 '막강 호흡'을 발휘하고 있는 장면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굿 닥터'는 소아외과를 다룬 메디컬 드라마의 특성상 전문적이고 어려운 의학 용어들과 길이가 상당한 대사들이 대부분 일 수밖에 없는 터.

이에 두 사람은 촬영하는 중간 중간 연구하듯 철저하게 대본을 열공하고 있다. 잠깐이라도 시간이 날 때면 '읽고 또 읽고', '보고 또 암기하며' 대본에서 눈을 떼지 않고 있는 것.

실제로 주원은 대사를 외우기 쉽도록 자신의 대사마다 색깔이 다른 포스트잇으로 상세하게 구분을 해놓고 반복 학습을 이어가고 있다. 의학 공부를 하듯이 펜을 들고 어려운 용어들을 일일이 적어가면서 '수험생'처럼 대본에 빠져들고 있는 것.

또한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느라 시끄럽고 산만한 촬영장 한가운데서도 꼼짝 않고 서서 대본을 정독하는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 스태프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다.

'엔젤 닥터'로 '러블리 힐링'을 안겨주고 있는 문채원은 수술 장면 촬영을 앞두고 수술실에 그대로 서서 대본을 읽는가하면, 한 글자 한 글자 눈에 새기며 빈틈없이 대사를 정독하고 있다. 식사 장면 촬영에서는 식판을 앞에 놓은 상태에서도 한 손으로 대본을 펴 놓은 채 '대본 열공'을 하며 남다른 열정을 드러내고 있는 상태.

촬영 전 미리 표시해놓은 대본을 보며 복잡한 감정선을 세심하게 체크, 일일이 연기에 반영하고 있다는 귀띔이다.

특히 두 사람은 같이 등장하는 장면이 있을 때마다 서로 대사를 주고받으며 머리를 맞대고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 고난도 의학 용어이기 때문에 대사의 호흡부터 대사톤까지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상황. 두 사람은 서 있는 위치나 걷는 속도, 손과 발의 제스처까지 맞춰나가며 완벽한 호흡을 녹여내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주원과 문채원은 중간중간 틈나는 시간은 물론 촬영 직전까지도 대본을 손에 놓지 않고, 마치 공부를 하듯이 꼼꼼하게 대본을 암기하고 있다"며 "연기에 쏟아내는 두 사람의 열혈 노력 덕분에 더욱 완성도 높은 '굿 닥터'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굿 닥터' 재방송은 8월24일 토요일 오후 2시50분에 5회가, 3시55분에 6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로고스필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bnt시스루] 돌아온 핫젝갓알지, 변한 것은 견고해진 이들의 우정뿐
▶ [bnt시스루]'오로라공주' 이해할 수 없는 전소민, '와요'에 움직인건…
▶ [인터뷰] 남규리 "빵과 우유로 대신한 식사, 오히려 행복했다"
▶ [인터뷰] 세이 예스, 제2의 씨엔블루? "비교 자체가 영광이죠" ①
▶ [인터뷰] 유쾌한 다섯 남자, '매력 터지는' 세이 예스를 들여다보다 ②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