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테러 라이브' 수화기 속 테러범 목소리 주인공은 배우 김대명

입력 2013-08-24 19:33  


[윤혜영 기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더 테러 라이브' 속 테러범 목소리의 주인공이 배우 김대명으로 밝혀져 화제다.

'더 테러 라이브'에서 엔딩 직전까지 단 한 컷의 출연도 없이 영화 전반을 이끈 테러범의 목소리는 개봉 직후 수많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후반부 테러범으로 등장한 이다윗과 테러범의 목소리가 달랐던 것. 영화 속 히든 캐스팅은 극적인 긴장감을 높였다. 스크린 속 하정우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면, 김대명의 목소리는 관객들의 귀를 자극하며 히든카드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 냈다.

김대명이 출연한 '더 테러 라이브'와 강동원의 '그 놈 목소리'는 수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범인의 목소리가 영화를 끌어간다는 점에서 맥락을 같이 한다. 관객들은 물론 언론과 평단에서도 영화의 성공 요인으로 배우 김대명과 강동원이 연기한 테러범 목소리 연기에 주목한 점도 꼭 닮아 있다.

김병우 감독은 "김대명의 목소리는 어떨 땐 연약한 것 같고, 강한 메시지를 줄 때는 강력하게 들릴 수 있는 목소리로, 변화해가는 심정을 리얼하게 표현했다. 나이나 출신을 가늠할 수 없는 불분명하고 모호한 경계에 있는 목소리를 원했다"고 전하며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 김대명의 목소리에 감탄했다.

네티즌들은 "익숙하면서도 귀를 뗄 수 없는 목소리", "영화가 끝난 후에도 목소리가 생생히 기억난다"라며 김대명의 연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완성도 높은 목소리 연기를 위한 김대명의 노력도 시선을 끈다. "목소리만으로 관객들에게 '나'라는 배우를 알릴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영화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더욱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한 김대명은 다양한 악역들의 목소리를 연구하며 긴장감 있는 테러범의 목소리를 고민했다고.

이를 통해 그는 영화 속 테러범 노태규 만의 독특하고도 인상적인 톤을 탄생시켰다. 

한편 배우 김대명은 2012년 영화 '개들의 전쟁'과 각종 연극, 뮤지컬을 통해 여러 차례 역량을 검증 받은 바 있다. 개봉 예정인 영화 '방황하는 칼날'과 함께 차기작을 준비 중인 그가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제공: 프레인TP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bnt시스루] 돌아온 핫젝갓알지, 변한 것은 견고해진 이들의 우정뿐
▶ [bnt시스루]'오로라공주' 이해할 수 없는 전소민, '와요'에 움직인건…
▶ [인터뷰] 남규리 "빵과 우유로 대신한 식사, 오히려 행복했다"
▶ [인터뷰] 세이 예스, 제2의 씨엔블루? "비교 자체가 영광이죠" ①
▶ [인터뷰] 유쾌한 다섯 남자, '매력 터지는' 세이 예스를 들여다보다 ②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