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쉬운 여드름피부 관리방법 ‘여드름진정팩’ 활용

입력 2013-08-30 10:20  


[송은지 기자] 사춘기시절 꼬리표처럼 쫓아다니던 여드름은 사춘기기가 지나면 대부분 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춘기시절 여드름이 성인이 될 때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사춘기만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만 같던 여드름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드름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습관을 한 번 되돌아봐야 한다. 여드름이 성인까지 이어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얼굴을 자주 만진다든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등을 좋아하며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뜯어내는 습관을 갖고 있다.

효과적인 여드름피부 관리방법은 여드름을 짜는 것이 아닌 진정시켜주는 것이다. 여드름피부 관리를 위해 집에서 여드름진정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여드름피부진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성인여드름이나 갑작스럽게 생긴 뾰루지가 올라왔을 때는 당근팩, 양배추팩 등과 같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여드름진정팩을 만들면 된다. 성인여드름에 좋은팩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여드름피부진정과 피부재생효과까지 볼 수 있는데 이제부터 집에서 쉽게 여드름진정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집에서 쉽게 만드는 여드름진정팩1 - 당근으로 여드름에 좋은 팩 만들기

여드름진정에 도움이 되는 당근팩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당근을 활용한 천연팩이다. 당근팩은 당근에 들어있는 베로카로틴 성분이 피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또한 여드름을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생긴 붉은 자국이나 색소침착을 완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당근팩을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당근을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꿀을 한 스푼 넣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얼굴에 직접 올리거나 마스크시트지 위에 올려 팩을 하면 된다. 15분~20분 정도 팩을 한 후 미온수로 씻어낸 뒤 스킨이나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 마무리한다.

# 집에서 쉽게 만드는 여드름진정팩2 - 양배추로 여드름에 좋은 팩 만들기

양배추팩은 여드름진정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에 좋은팩이다. 우리가 쌈으로 자주 먹는 양배추에는 섬유질, 유황, 비타민C 등이 함유 되어 있어 피부 관리에 좋으며 여드름균을 없애는 살균효과까지 있어 여드름천연팩으로 좋다.

양배추팩을 만드는 법은 우유와 양배추를 곱게 갈아준 다음 갈아놓은 양배추에 밀가루를 섞어주면 된다. 얼굴팩을 위해서 세안 후 얼굴에 거즈나 마스크시트를 활용해서 15분~20분 정도 팩을 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자. 이때 주의 할 점은 양배추팩을 바른 후 너무 오래 두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팩 하는 시간은 20분이 넘지 않도록 한다.

최근 여드름이 심각한 피부고민이 되면서 피부과를 찾아 클리닉 시술을 받거나 에스테틱에서 여드름 전용 피부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다. 리스킨에스테틱 명품거리점에서도 ‘안티 아크네케어’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여드름 전문 관리 시스템이다.

안티 아크네케어는 안티 아크네케어 베이직, 안티 아크네케어 스페셜, 안티 아크네케어 프리미엄으로 나뉘며 개인의 여드름피부 타입을 분석해 그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 특히 안티아크네케어 스폐셜은 피부진정팩인 RS하이드로겔마스크팩을 활용해 피부에 효과적인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공급하여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TS클래리파잉 토너, TS스팟릴리프를 활용해 부위별 여드름을 집중 관리해 준다.

집에서 여드름피부를 관리하든 피부관리실을 찾아 전문적인 관리를 받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여드름피부 관리법을 사용해야 한다. 간혹 홈케어 여드름피부관리로 여드름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
▶휴가 후 피부 관리법? 이렇게만 하면 OK!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