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뷰티 관전 포인트 공효진 VS 문채원

입력 2013-09-11 12:22   수정 2013-09-11 12:21


[김재영 기자] 최근 안방 극장이 공효진과 문채원의 미모 대결로 뜨겁다.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주군의 태양’(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진혁)의 공효진과 KBS ‘굿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김진우)의 문채원이 화려한 복귀를 알리며 본연의 매력을 발산, 눈길을 끌고 있는 것.  

공블리로 불리며 개성 있는 여배우로 군림하는 공효진은 화려하지 않은 메이크업에도 불구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선보여 부러움을 자아낸다. 공효진에 맞서는 문채원은 차세대 피부 미인답게 잡티 없는 피부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렇다면 남 부럽지 않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소유한 공효진과 문채원의 피부 관리법과 비결은 무엇일까. 꾸준한 관리와 엄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미인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여배우의 최상급 피부를 따라잡는 명불허전 아이템을 모아봤다.

‘주군의 태양’ 공효진
공블리 매력 업 시키는 피부 결 눈길!


극중 소지섭과 달콤한 로맨스에 빠진 공효진은 순수하고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런 분위기로 등장하는데 유독 잡티 없는 피부 결로 눈길을 끈다. 2010년에 촬영한 스킨 케어 화보 인터뷰에서 공효진은 자신만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공개했다.

공효진은 평소 실천하는 뷰티 팁으로 인스턴트 음식 피하기, 물 많이 마시기, 많이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수분 크림 듬뿍 바르기 라고 밝혔다. 또한 물에 오이나 레몬을 섞어 음용하는 법을 소개했다.

공효진 처럼 맑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물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이롭다. 특히 척박한 환경에서 자생하는 희귀식물로 만들어진 제품은 국내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피부 재생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또한 환절기를 맞아 피부에 트러블이 잦은 이들에게는 알로에 성분이 대표적인 피부진정 효과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 공효진 피부 따라잡는 IT ITEM
더바디샵 뉴트리가닉스 드롭스 오브 유스
더바디샵 뉴트리가닉스 드롭스오브유스는 해안지대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희귀식물 ‘크리스테 마린’ 성분이 함유되어 뷰티 블로거 사이에서 우수한 사용 후기로 입소문을 탄 제품. 크리스테 마린 줄기 세포가 피부 속까지 침투해 피부재생을 촉진해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활기를 더해줘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비오템 블루테라피 크림
블루테라피의 핵심 성분인 ‘블루 알게’는 청정 생태 보호 구역에서 자라는 파란 해조류 성분으로 피부에 활력을 주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주름 개선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필수 지방산들이 보습 막을 형성해 피부를 한층 더 촉촉하게 탄력 있게 관리해준다.

더바디샵 알로에 수딩 모이스처 로션
‘알로에 베라젤’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하며 자외선 차단 지수가 피부를 보호한다.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무방하며 알로에 베라 젤 성분이 피부 보습 및 유연 효과를 더해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굿닥터’ 문채원
여의사 피부 결이 반짝반짝! 


월화드라마 ‘굿닥터’에서 구김살 없는 성격에 자신감 넘치는 여의사 역을 맡은 문채원은 연기력과 미모를 과시한다. 차세대 여배우 답게 또렷한 이목구비와 은은한 빛이 흐르는 매끈한 피부결로 남성들의 편애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문채원은 데뷔 초부터 피부미인으로 등극했는데 직접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하며 배즙, 오이, 자두 등 과일과 채소 위주의 식단을 챙긴다고 전했다. 배즙은 피로 회복을 돕고, 과일과 요구르트를 섞어 갈아 마신다고. 또한 필수적인 스킨 케어에도 신경을 써 평소 피부를 탄력 있게 관리하는 것도 비법 중 하나로 꼽았다.

문채원처럼 고운 피부 결을 위해서는 클렌징이 우선이다. 장시간 파운데이션과 비비크림 등으로 갇혀있는 피부 결과 모공, 진한 메이크업으로 지친 눈가와 입가를 집중적으로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눈과 입술은 예민한 부위로 자극없는 순한 제품으로 클렌징 해야한다. 눈가와 입술은 카모마일 성분이 담긴 제품으로 케어해주면 클렌징 후에도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여기에 딥 클렌징을 돕는 오일이나 버터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하면 세안 후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 촘촘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 문채원 피부 따라잡는 IT ITEM 

수려한 백삼 클렌징폼 
국내산 백삼이 함유된 제품으로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구석구석 남아있는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세안 후 당김없이 피부 촉촉함은 유지시키며 피부를 깨끗하게 해 환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한방 브라이트닝 딥 클렌징 폼이다.

더바디샵 카모마일 젠틀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카모마일 워터프루프 아이 앤 립 메이크업 리무버
눈과 입술은 쉽게 주름이 생기고 예민한 부위인만큼 순한 제품으로 클렌징 해야한다. 8월에 출시된 더바디샵 카모마일 클렌징 라인은 부드러운 꽃 성분이 메이크업을 말끔히 제거한다. 더바디샵 카모마일 메이크업 리무버는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눈가를 생기있게 가꿔주며 물과 오일이 혼합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깔끔하고 산뜻하게 지워준다.

더바디샵 카모마일 실키 클렌징 오일,
카모마일 섬추어스 클렌징 버터
더바디샵 카모마일 클렌징 오일은 가볍고 피부 밀착력이 좋은 제품으로 특히 피부가 예민한 여성들이 환절기에 선택하는 클렌징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볍게 롤링하면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빠르고 부드럽게 딥 클렌징을 돕는다. 클렌징 버터는 고체의 제형에서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오일 형태의 질감으로 변해 민감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자극없이 케어해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