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52.53
(42.60
0.87%)
코스닥
970.35
(19.06
2.00%)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남들이 부러워하는 좋은 관상은?

입력 2013-09-17 10:38  


[이지윤 기자] 영화 관상이 개봉 5일 만에 200만을 돌파하며 흥행하면서 관상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관상은 얼굴상을 보고 운명과 재수를 판단하여 앞으로 다가올 일 들을 점치는 점법(占法)중의 하나이다. 그 때문에 관상은 타고나지만 생활환경이나 습관 등에 의해 후천적으로 변하며 본인의 노력으로 좋은 쪽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에 약손명가 이병철 회장이 좋은 관상과 좋은 관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좋은 관상은 다른 사람이 봤을 때 눈, 코, 귀, 입 등 얼굴을 이루는 요소 어느 하나가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편안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얼굴이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얼굴은 관상을 보지 못하는 사람이 봤을 때도 ‘인상 좋다’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만약 인상이 좋지 못하더라도 생활습관의 변화와 마사지 등으로 얼마든지 좋은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먼저 좋은 관상을 만들기 위한 생활습관은 입꼬리를 올리며 미소 짓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사람의 근육 중 가장 잔잔한 근육이 표정근으로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의 얼굴은 근육이 긴장되어 딱딱하고 험악한 인상이 되지만 계속 미소를 짓는 사람의 표정은 부드럽고 온화하며 신뢰성 있는 인상으로 바뀌게 된다.

하지만 서양인이 입꼬리를 움직이는 근육이 입꼬리 위에 있는 것에 비해 동양인은 입꼬리 아래에 있기 때문에 서양인처럼 조금만 웃어도 입꼬리가 올라가는 화사한 웃음을 짓는 것이 어렵다. 때문에 입꼬리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배트맨 놀이를 하듯이 엄지손가락을 입 꼬리 부분에 밀착시켜 귀 쪽으로 당겨주는 것을 10회씩 매일 반복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어깨와 목의 근육은 얼굴과 이어져 있기 때문에 이 근육들이 굳어있으면 편안한 인상을 주기 어렵다. 어깨에 손을 대고 팔꿈치를 돌리면 그냥 돌리는 것보다 훨씬 크게 돌릴 수 있어 효과적으로 어깨와 목의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으로 각각 10번씩 번갈아 돌려준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얼굴 근육이 굳어져 있다면 마사지를 통해 직접 풀어주자. 스트레스로 근육이 편하지 않은 방향으로 강제적인 운동이 이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이 때문에 세포가 손상되면서 콜라겐이 끊어지면 주름이 생기게 된다. 세안 시 손바닥을 얼굴에 밀착시켜 근육에 자극을 준다는 느낌으로 위아래 양옆으로 지그시 누르며 털 듯이 문질러 주면 된다. 

두피마사지 역시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머리에 열이 많이 있으면 얼굴까지 영향을 미쳐 홍조를 띠게 되고 피부가 빨리 노화해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이를 해결해 주는 것도 좋다.

전문 피부 마사지샵에 가서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여기서 포인트는 관리 시 잠을 자지 않는 것이다. 세포는 긴장하고 머리가 인식하는 것과 직접적인 자극이 같을 때 마사지의 효과가 높다. 하지만 잠을 자게 되면 세포가 마사지를 받아들이려는 힘도 없거니와 혈액순환도 좋지 않고 마사지를 해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과의 에너지 소통도 되지 않는다.

피부 관리법을 유심히 살피는 것도 필요하다. 마사지롤링을 어떻게 하는가를 기억해두어 셀프 관리 시 흉내를 내어 볼 수 있기 때문. 사소해 보이지만 이런 것을 응용해서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다.
(사진출처 : 영화 관상 포스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