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입력 2013-10-10 17:58   수정 2013-10-10 17:58

[송은지 기자] 날씨가 한 풀 꺾이면서 서늘한 바람이 얼굴을 스치는 계절이 돌아왔다.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쏟아야 하는 가을이 온 것이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신진대사가 둔해지고 땀과 피지의 분비는 급격하게 줄어들어 피부는 급속도로 건조해지기 시작한다. 이때 피부를 방치하게 되면 모공 속 노폐물이 쌓여 화장이 들뜨고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하고 다가올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기본적인 뷰티 케어 방법 몇 가지를 추천한다.

#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 관리법1: 각질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각질제거방법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각질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질을 방치하게 되면 피부 속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트러블을 야기 시킬 수 있다.

각질이 피부에 쌓여 있으면 메이크업이 들뜨기 마련. 그렇기 때문에 각질제거를 통해 매끈한 피부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효과적으로 각질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스팀타올을 활용하는 방법과 필링젤이나 각질제거제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스팀타올을 활용할 때는 물기가 있는 타올을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가열 한 후 이마에서 턱으로 내려오면서 피부를 마사지 해주면 각질이 유연해지고 모공이 적당히 열려 모공 속에 흡착된 피지까지 효과적으로 클렌징 할 수 있다.

필링젤이나 각질제거제 등을 활용할 때는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주는 것이 중요한데 간혹 각질제거나 피지제거를 말끔하게 하기 위해 과도하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다.

이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게 되어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수준에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 관리법2: 피부에 보습을 주는 피부에 좋은 팩

보습과 동시에 각질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부에 좋은 팩으로 꿀, 파인애플, 오렌지 등 천연 팩이 있다.

천연 팩을 활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에 좋은 팩인 꿀 팩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조해진 피부에 좋은 팩으로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파인애플 팩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아 피부의 피로회복에 좋을 뿐 아니라 각질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오렌지 팩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피부에 생긴 잡티나 흉터 등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므로 피부 타입에 맞춰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 관리법3: 피부를 촉촉하게 하기 위한 수분공급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에 수분을 주기적으로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에 물을 적어도 2리터 이상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섭취해주면 체내 수분이 상승되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수분미스트를 활용하면 좋다.

건조한 피부는 피부노화인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얼굴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주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피부 관리법4: 건조해진 피부에 좋은 필수 아이템, 보습크림추천

많은 여성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서 많이 이용하는 화장품은 바로 수분크림, 영양크림, 주름크림, 탄력크림 등의 기능성크림이다.

그 중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분크림을 많이 애용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건성수분크림, 지성수분크림, 오일 프리 수분크림, 젤 수분크림, 트러블 수분크림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내세운 기능성 수분크림이 대세이다.

그에 따라서 수분크림 바르는 법, 수분크림 바르는 순서, 수분크림 사용법 등의 다양한 수분크림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덩달아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올인원 수분크림 나인틴식스티뉴욕(1960NY)의 모이스처 액베이트 크림(Moisture Activate Cream)이 여성들 사이에서 물광 크림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은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물광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수분보습크림으로 기초 스킨케어부터 크림단계까지 한 번에 커버가 가능한 올인원 크림이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한 나인틴식스티 뉴욕 크림은 수분캡슐이 피부에 강력한 보습효과를 줄 뿐 아니라 피부탄력에도 도움을 주어 환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보습막을 강화하여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고 생기 있게 해준다.

파라벤, 벤조페논 등 화장품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건성피부, 지성피부, 민감성피부 상관없이 모든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습크림으로 탱글탱글한 물광효과를 부여해주어 물광 피부, 민낯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TV, 잡지, 홈쇼핑 등의 인기 제품인 고보습 크림이나 보습영양크림, 초보습크림 등 값비싼 보습크림추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타입 고려하지 않은 보습크림을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오히려 보습크림사용법이나 보습크림 바르는 법 등에 따라서 보습크림을 사용해도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보습크림, 수분크림, 주름크림 등의 기능성크림을 구매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인지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해답은 ‘모공 관리’에 있다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