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th BIFF] 레드카펫 평정! 톱배우 피부 OO으로 완성

입력 2013-10-10 11:09   수정 2013-10-10 11:09

[김혜지 기자] 제 18회 부산 국제영화제 레드 카펫 현장에서 엿 본 연예인 피부 비결은 무엇?

시상식장 연예인들의 피부에 눈길이 머문다. 사방에서 터지는 플래시 세례에도 당당한 연예인들의 피부를 살펴봤다.

레드 카펫을 빛내는 도자기 광택


대세 여배우들의 도자기 피부에 주목하자. 촉촉한 윤기와 수분은 도자기 피부를 연출의 비밀, 메이크업의 8할을 차지하는 것은 본연의 피부 결이다. 최근 결이 고운 피부가 ‘메이크업의 완성’이라는 모토아래 기초 단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추세다.

가을철 건조해진 날씨는 메이크업은 들뜨게 하는데 화장 전, 후 피부 관리가 메이크업의 핵심으로 떠올랐다. 그 여파로 CC 크림으로 대표되는 스킨 케어 기능을 조합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여성들이 선호하는 윤광 메이크업은 CC 크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분 크림, 오일 등을 베이스 제품에 섞어 바르는 식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여배우 화장법에는 수분, 유분 밸런스를 유지하며 피부 잡티를 가리는 것은 고도의 메이크업 스킬이 필요하다. 기존의 파운데이션이나 BB 크림처럼 커버력이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되 바르기 전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흡수 시킨다. 그 후 베이스 제품에 오일이나 되직한 수분 크림을 섞어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주면 윤기 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남 배우들의 트러블 없는 피부 비결은?


보우 타이를 메고 레드 카펫을 밟고 있는 남자 연예인들, 한껏 멋을 낸 자리인 만큼 가벼운 피부 화장을 선보였다. 남자 배우들은 잡티와 모공 등 트러블 없는 매끈한 피부와 잘 정돈된 눈썹으로 젠틀한 시상식 스타일을 마무리했다. 남 배우들의 피부는 여배우 못지 않게 매끄러워 보인다. 성인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남성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될 만하다.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천연화장품은 여드름과 모공 등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유용하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낫츠 관계자는 “화학적인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천연화장품은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남성들에게 인기있다” 라고 전했다.

더불어 “연예인 피부의 비장의 무기로 알려진 천연화장품은 자연 재료에서 추출한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합성 유해 성분을 함유 하지 않았다. 피부에 자극이 적어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 특히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적합하다. 여드름 자국을 가릴 수 있는 BB 크림은 남성들의 그루밍 필수 아이템으로 손색 없다”고 전했다.

★ 연예인 피부 비결?


1 쥬브나일 썬비비 라이트 베이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비크림 겸용 썬크림이다. 12시간 이상 자외선을 차단(SPF 50+ PA+++)해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와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 효과와 영양 크림의 피부 보호막 형성으로 피부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저자극 성분과 각종 비타민,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프라이머 효과로 넓어진 모공 등의 피부 결점을 커버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자연스럽게 연출해준다.
2 낫츠 로버스트 블랙 에센스
남성 피부 관리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팅 에센스다. 식물성 특허 성분을 사용한 천연화장품으로 참나무 추출물과 향나무 추출물을 함유했다.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피부에 활력 에너지를 공급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톤과 피부 결을 개선해 튼튼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3 28 레미디 아크네 포어 딥클렌저
깨끗한 피부는 완벽한 클렌징에서 시작된다. 저자극 처방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극 없이 피부를 안전하게 클렌징하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일반 클렌저로 남아 있는 비비 크림과 선크림 등의 메이크업 잔여물을 지워내는 우수한 세정력과 자작나무의 보습력으로 세정과 보습 등 멀티 케어가 가능하다.
4 바비 브라운 루미너스 모이스춰라이징 파운데이션
물광 파운데이션으로 유명하다. 충분한 수분 공급 포뮬라로 촉촉하고 윤기나는, 건강해 보이는 피부 결을 연출한다. 피부에 모이스춰라이저를 바른 다음 필요한 부분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 톤을 고르게 만들어 주고 여드름 자국과 흉터를 커버한다.
5 28 레미디 리페어 크림
피부 손상을 집중적으로 개선해주는 고영양 기능성 크림이다.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미백, 주름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으로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해 피부 안정성을 높여준다. 피부 손상으로 인해 늘어진 모공을 관리해주며 외부 자극에 피부를 보호하는 영양 보호막을 형성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