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쥬크 경쟁 차종은 미니 쿠퍼"

입력 2013-10-16 14:44   수정 2013-10-16 14:44


 한국닛산이 스포티 CUV 쥬크를 출시하며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2030 젊은 세대는 물론 4050 소비자까지 노린다는 계획을 내놨다. 2,000만 원대 후반의 합리적인 가격은 쉐보레 트랙스와 기아차 쏘울, 르노삼성차 QM3 등 국내 브랜드와 대적할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판단해서다. 이와 관련, 한국닛산 임원진은 쥬크 발표회에서 다양한 복안을 발표하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다음은 임원진과의 일문일답. 






 -디젤엔진이 있는 데도 들여오지 않은 이유는.
 "(타게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쥬크는 가솔린과 가솔린 터보, 디젤 등 여러 엔진이 있다. 그 중에서 가솔린 터보를 택한 건 쥬크의 성격에 가장 잘 어울려서다. 주행성능이나 특성을 드러내기에 가장 적합한 엔진이다. 그러나 한국시장 내 디젤엔진 인기가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소비자 요구사항을 파악할 것이다"

 -한국 소비자들은 CVT(무단변속기)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데.
 "(세일즈마케팅팀 양정수 부장)닛산은 3.5ℓ 엔진까지 대부분 CVT를 탑재한다. CVT 노하우를 상당히 축적했다는 얘기다. CVT가 한국 소비자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점은 어느 정도 공감한다. 하지만 닛산 CVT의 인지도가 높고, 내구성도 충분하다"

 -조향성능이 뛰어난데 기술적인 노하우가 있는지.
 "(양 부장)스티어링 휠의 조향감은 엔진과 회전답력뿐 아니라 운전자 주행스타일에 대해서도 달라지도록 짜여 있다. 이는 닛산의 오랜 연구와 테스트에 따라 나온 결과다"

 -일본에서 판매하는 차종과 연비가 다르다. 다른 기술을 적용했는지.
 "(양 부장)앞서 말했듯이 쥬크의 엔진은 총 세 가지로, 각각 연비가 다르다. 또 국내에 들여온 파워트레인은 미국시장 판매용과 같다, 일본은 연비를 중요시하는 측면이 강하지만 이 기술은 한국시장에 적용하지 않았다"

 -판매목표는.
 "(양 부장)타 브랜드와 비교하긴 어렵다. 판매목표는 월 200대다. 사전계약과 가망 소비자를 상당수 확보했기에 가능할 것으로 본다.
 (키쿠치 대표)월 200대는 닛산의 도전이라는 측면에서 이해해주길 바란다. 그러나 쥬크의 상품성으로는 충분할 것으로 예상한다"

 -헤드 램프 위에 위치한 안개등은 국내 법규에 맞는지.
 "(양 부장)헤드 램프 상단의 램프는 미등이다. 현재 안개등은 헤드 램프와 같거나 아래 위치하도록 돼 있지만 장착이 의무화된 건 아니다. 따라서 국내 법규에 저촉되는 부분은 없다"

 -다수의 소형 SUV들이 2030의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는데 어떤 점으로 차별화할 것인지.
 "(키쿠치 대표)2030 젊은층이 주 타깃이지만 최근에는 젊은 감성의 4050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성능면에서 중장년층 소비자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쥬크의 경쟁차종은.
 "(양 부장)디자인은 미니 페이스맨, 주행성능은 미니 쿠퍼S, 가격은 미니 쿠퍼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