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만 보여” 맞춤형 눈썹 연출법

입력 2013-10-31 09:42  

[김혜지 기자] 눈썹이 예뻐야 미인, 눈만큼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화장에 주목하자.

예로부터 미인은 쌍꺼풀 없이 긴 눈에 어울리는 가느다란 눈썹, 동양미를 느낄 수 있는 길게 뻗은 눈썹을 가졌다. 한국적인 미인도 속 여인 같은 해사한 인상은 단아한 눈썹이 기준이었다.

눈썹이 이슈가 되었던 것은 80~90년대 무렵, 또렷하게 각진 눈썹의 팝 스타들의 모습을 따라하기 시작하며 약간 치켜 올라간 듯 그린 서구적인 눈썹 모양이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다. 색상 역시 회색, 검은색 등 어두운 눈썹 일색으로 또렷한 라인이 주를 이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눈썹은 일자로 곧게 뻗은 통통한 눈썹이다. 2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동안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룬다. 염색 모발과 통일한 갈색, 다크 브라운 등 다양한 색상을 사용한다.

눈썹 모양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여성들의 요구에 맞춰 눈썹에 사용하는 화장품 역시 다채로워졌다. 아이브로우 전용 숍은 물론 제형 역시 펜슬과 섀도우타입, 브로우 마스카라까지  취향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사진으로만 보기에 아까운 눈썹 메이크업,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여배우처럼, 눈썹 정리


왼쪽 위부터: 이니스프리 에코 뷰티툴 셀프 아이브로우키트/ 나스 브로우 젤/ 맥 브로우세트

일명 ‘갈매기 눈썹’이라 불리는 도톰하게 각진 눈썹은 짙고 또렷한 인상을 준다. 여기에 레드 립스틱을 더한 오윤아의 메이크업은 고전적인 여배우 메이크업의 정석, 한채영과 고소영 역시 잘 그린 눈썹 덕분에 팜므파탈로 등극했다.

각진 눈썹을 그릴 때는 드러나지 않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색조를 사용하지 않고 눈썹 라인을 단정하게 정리한 뒤 안쪽을 채우는 정도로 마무리한다. 이때 깔끔한 눈썹 정리는 필수, 눈썹 숱과 라인을 살리는 눈썹 왁싱이 필요하다.

전문가의 손을 빌리지 않고 눈썹을 정리하는 순서는 스크류 브러쉬를 사용해 눈썹을 결대로 빗어준 뒤 수정 칼을 사용해 뒤에서 앞으로, 눈썹 결의 반대방향으로 밀어 정리한다. 눈썹 라인을 벗어난 눈썹은 족집게를 사용해 뽑아 준다. 브러쉬로 빗어준 뒤 라인 밖으로 나오는 눈썹은 눈썹 가위로 다듬는다. 모양을 내기 어렵다면 드로잉 가이드를 사용해 라인을 잡는 것이 안전하다.

결이 살아 있는 동안 눈썹


왼쪽 위부터: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케잌 아이브로우 2호 모카브라운/ 맥 브로우 쉐이더/ 베네피트 깁미브라우

통통하게 그린 눈썹은 홍콩 여배우 왕조위의 복고풍 메이크업을 연상하게 한다. 다만 다른 것이 있다면 색을 입히기 시작한 것. 사선형 눈썹을 연출한 티파니와 짧은 일자형 눈썹의 아이유, 가늘고 긴 반달형 눈썹 모양의 제시카처럼 염색한 듯 결을 살리는 눈썹 화장이 유행하고 있다.

풍성하게 눈썹의 결을 살린 메이크업에는 마스카라 타입 아이 브로우가 제격이다. 우선 브로우 마스카라로 색을 넣어 결을 살려준다. 브로우 마스카라는 머리카락 색상에 비해 한 톤 어두운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브러쉬를 눈썹 결의 반대 방향으로 빗질하듯이 꼼꼼하게 채워 준다. 그 다음 눈썹 주위를 강조하는데 눈썹 바로 아래와 눈썹 언저리를 밝혀주면 또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마스카라 타입은 펜슬이나 섀도우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숱이 많은 눈썹에 적합하다. 본래 눈썹 모양이 예쁘고 풍성하다면 별다른 정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 눈썹 숱이 부족할 때는 라인을 그린 뒤 모를 염색하듯 메워주는 것이 좋다.

눈썹 숱, 없어도 괜찮아 그리면 되니까!


왼쪽 위부터: 바비브라운 아이브로우 키트 다크/ 바비브라운 브로우 펜슬/ 이니스프리 에코 젤 아이브로우

눈썹 메이크업의 묘미는 모양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아이라이너 보다 드라마틱하게 변신할 수 있어 재료만 잘 활용하면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다. 펜슬을 사용해 라인을 그린 뒤 채워주면 도톰한 동안 눈썹을, 밝게 염색한 머리와 동일한 색상의 브로우 젤로 라인을 길게 빼면 섹시한 분위기도 문제 없다.

눈썹을 그릴 때는 비어있는 곳을 채우는 것부터 시작한다. 눈썹의 형태와 라인을 만들어 준 뒤 안쪽을 채우듯이 그려나간다. 눈썹을 대칭으로 그리는 것이 어렵다면 중심점을 잡는 것이 우선이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형태가 있는데 얼굴이 짧고 둥근 편이라면 눈썹 산을 각지게 그린다. 눈썹 산을 기점으로 꺾이되 자연스럽게 끝을 빼 듯이 그린다.

각진 얼굴형에 눈썹 산을 둥글고 완만하게 그리면 여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눈썹의 3분의 2지점에서 부드럽게 둥글려 완만한 곡선을 그린다. 얼굴이 긴 편이라면 짧고 도톰한 눈썹이 어울린다. 눈썹 라인을 정리한 뒤 브로우 펜슬이나 섀도우를 사용해 안쪽을 채워 마무리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