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여인 ‘김혜수-김성령-고현정’ 미모

입력 2013-11-01 08:50  


[김혜지 기자] HD TV 앞에서도 당당한 여왕의 품격, 중년의 나이에도 빛나는 여배우들의 피부가 화제다.

2013년은 브라운관에서 중년 여배우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 여배우를 대표하는 김혜수, 김성령, 고현정은 활발한 활동으로 시청자들에게 주목 받았다. 중년의 피부라고 믿기지 않는 빛나는 피부는 젊은 여배우들도 두려워한다는 HD TV 앞에서도 빛을 발했다.

그들이 입을 모아 전하는 피부 비결은 부지런한 관리다.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꾸준한 관리 덕분에 지금도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것. 나이가 들어도 멋진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자외선 차단


김혜수는 자연스러운 표정 주름 외 잔주름은 찾아보기 힘들다. 피부 노화로 생겨나는 주름은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 잔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는 자외선 차단에서 시작한다. 자외선은 기미와 주근깨, 주름 등의 노화 증상을 촉진하는 요인이기 때문.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4계절 내내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한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가을철에는 더욱 자외선 차단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차단지수에 따라 덧바르는 습관은 별다른 미백 시술 없이도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 꼼꼼한 세안


외출 후에는 깨끗한 클렌징으로 잔여물을 제거한다. 고현정의 피부 비결은 15분 정도 공들여 닦아내는 세안법이다. 손을 청결히 하고 미온수로 먼지를 닦아 낸 뒤 클렌징 폼을 덜어 코 주변과 얼굴의 굴곡을 마사지하듯 씻어내는 노하우를 전했다.

세안은 피부 표면에 남아 있는 화장품과 먼지를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외부 먼지가 피부에 쌓이게 되면 넓은 모공과 트러블의 요인이 되기 때문. 클렌징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것을 사용하고 클렌징 전 크림 타입 세안제로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주 1~2회에 주기적인 각질 제거 클렌징은 기능성 화장품의 흡수를 돕기 위한 비책이다. 고가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 피부를 감싸고 있는 각질을 제거하면 제품의 흡수를 돕는 효과가 있다.

▶ 수분 공급, 기능성 제품 활용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을 채운다.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은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가 맞지 않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잃기 쉬운 수분을 공급하는 습관을 들여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부 속의 문제점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피부를 개선해나간다. 피부 노화가 진행 될수록 드러나는 주름, 기미 등의 트러블을 해결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미백 제품을 사용한다.


미애부 시그니처 프로테아제 필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스 타입의 필링제다. 유효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구성 성분의 산화를 막아 피부 건강을 유지해 필링 후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헹궈내는 에센스 타입이라 자극이 적다.
리엔케이 래디언스 컬러크림
피부 본연의 색을 찾아주는 기능성 멀티 크림이다. 고현정 피부 광채의 비법을 담아 고현정 여왕 크림으로 불린다. 피부 층에 산소를 공급해 투명하고 밝게 가꿔준다. 물보다 입자가 작아 피부 흡수율을 높인 특허 이온수와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미애부 선블록 프레쉬 SPF 25/PA++
발효 추출물, 식물성 원료, 무기물로 이루어진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밀착력이 우수한 데일리 선케어 제품이다. 자외선과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계절에도 사용하기 좋다.
닥터 알카이티스 오가닉 수딩젤
손상된 피부 세포 회복에 효과적이다. 피부의 원활한 재생을 도와준다. 예민한 트러블 피부의 진정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손바닥에 펌핑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발라준다. 크림 대용으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슬리 크렘므 이드라땅뜨
건조로 인한 피부에 촉촉함을 채워주는 수분크림이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며 편안함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안색 개선에 효과적이며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이추출물의 효과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피부에 빠르게 침투해 외적 피부 자극이 침투할 수 없는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페펙트 유스 크림
탄탄하고 윤기 넘치는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발효 에센셜 성분을 농축 함유한 윤광 탄력 크림이다. 저온에서 발효한 농축 효모액을 사용해 피부 장벽과 바탕을 다져주며 자연스러운 윤기와 광채가 흐르는 윤광 피부로 가꿔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