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의 F/W 뷰티①] 특별한 날 빛나는 ‘스페셜 데이’ 메이크업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1-16 11:29   수정 2013-11-16 11:29

[김정민의 F/W 뷰티①] 특별한 날 빛나는 ‘스페셜 데이’ 메이크업


[최혜민 기자]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면서 연말 모임과 파티도 한발 앞으로 다가왔다.

화사하면서도 솜털같이 보송보송한 피부표현과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색조 메이크업으로 F/W 뷰티 아이콘이 되어보면 어떨까. 뷰티멘토 김정민이 bnt뉴스와 함께 화보를 진행해 F/W 최신 트렌드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뷰티멘토 김정민의 화보를 통해 여성들이 고민하는 생기 있는 피부표현과 자연스러운 색조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또한 이번 시즌 트렌드인 팝 컬러 의상들과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제안해봤다.

특별한 날에 더욱 빛나는 스페셜 데이 메이크업으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해보자.

BASE&EYE 투명한 피부, 맑은 눈동자 구현!


이번 F/W 메이크업 트렌드는 최대한 맑고 투명한 피부 글로우를 구현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아이와 아이나 치크 같은 색조 메이크업도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하고 퓨어한 콘셉트로 표현하는 것이 유행인 것.

이에 자신의 피부톤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강타한 CC크림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른다. CC크림의 장점은 자신의 가진 피부 컬러로 컬러가 체인지 될 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최대한 자신의 피부 글로우를 표현한 후 가볍게 루스 파우더나 픽스 미스트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고정하면 된다. 이때 피부타입에 따라 페이스오일, 수분크림 등을 섞어 바르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마무리 했다면 순수하고 퓨어한 느낌의 아이메이크업에 도전하자. 눈동자 부분을 하이라이터나 섀도우를 이용해 환하게 밝혀주면 보다 또렷한 눈망울을 표현할 수 있을 것.

특히 F/W시즌에는 블랙이나 화려한 의상에 잘 어울리는 펄 아이라이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밤새 놀아도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형을 선택해 눈꼬리 부분에 살짝 포인트를 주면 ‘스페셜 데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LIP&CHEEK 수줍은 뺨과 그라데이션 립


아이돌 메이크업으로 이슈를 모았던 그라데이션 메이크업이 올 하반기에도 사랑 받을 전망이다. 이에 자연스럽게 입술을 물들이는 립 아이템이 등장하며 트렌드세터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틴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손을 사용해 입술 안쪽에서부터 톡톡 두드리듯이 발라주면 된다. 립스틱이나 글로즈가 아닌 틴트를 사용할 때는 립컨실러 사용을 자제하고 립밤이나 묽은 제형의 컨실러로 입술 톤을 다운시켜줘야 발색이 잘된다.

그라데이션 전용 립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쉽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마무리는 약간 무거운 텍스처의 글로스를 바르면 된다. 묽은 제형보다 촉촉하면서도 지속력이 우수해 추천한다.

입술을 물들였다면 수줍은 두 뺨을 만들 차례다. 립과 같은 톤의 치크를 선택하면 자칫 과하거나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지양하자. F/W시즌에는 쉐이딩에 가까운 브라운톤이나 버건디톤이 유행하므로 이러한 컬러를 사용해 마무리하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립을 누디한 톤으로 선택했다면 치크에 핑크, 코랄 컬러를 매치해도 좋다. 핑크 컬러는 사랑스럽고 수줍은 소녀다운 느낌을 코랄 톤은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을 것.

▶▶ 연말 다가오기 전 머스트해브 뷰티템!


01 토니모리 ‘퍼펙트아이즈 젤핏 워터프루프라이너’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젤 텍스처와 오랜 시간 지속되는 롱 웨어링 프루프 효과가 뛰어나 연말 모임, 파티 메이크업으로 제격이다. 화려한 펄감과 풍부한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다.

02 디올 ‘뉴 디올 어딕트 립글로스’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젤 트리트먼트 포뮬라가 입술을 탱탱하게 하고 수분을 공급해줘 더욱 강렬하고 도톰한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미세한 진주 펄 입자로 은은한 컬러감과 함께 우아한 입술을 표현한다.

03 베리코스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리퀴드파운데이션과 같이 가볍고 촉촉하게 커버할 수 있다. 건조한 겨울철에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아이템. 적은 양으로 피부 전체 커버가 가능하며 들뜨는 현상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글로우를 구현한다.

04 토니모리 ‘루미너스 순수광채 CC크림’
바르는 순간 자신의 피부에 맟춰 컬러가 체인지 되는 크림. 수분베이스 45%가 함유돼 수분을 머금은듯한 촉촉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05 슈에무라 ‘글로우 온 블러셔-M 소프트 애프리콧 521’
청순한 느낌의 피치 컬러 블러셔. 이때 립은 누디한 컬러로 연출하고 두 뺨을 더욱 붉게 물들여도 좋다. 자연스러운 룩을 위한 매트, 생기 있는 룩을 위한 펄 텍스쳐가 있다.

기획 진행: 이유경, 최미선
사진: bnt포토그래퍼 최승광
제품: 토니모리, 베리코스, 디올, 슈에무라
의상: 르샵
메이크업: 박호준헤어 태오 부원장, 이초 실장
헤어: 박호준헤어 나미에 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스타 셀카의 ‘촉촉’ 수분비책을 엿보다
▶올 가을, 가장 ‘핫’한 남성 헤어 BEST 3
▶“내 피부도 혹시?” 민감성피부 셀프체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