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씨티 신개념 창업설명회 개최 "커피전문점 창업, 창업설명회부터 찾아라"

입력 2013-11-20 12:07  


[라이프팀] 커피전문점 창업을 하려면 창업설명회부터 찾아야 할 것 같다. 특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설명회에는 그 회사가 가진 경영의 노하우와 장점이 그대로 공개되기 때문이다. 커피전문점은 프랜차이즈와 개별 브랜드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창업초보자라면 본사의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고 생명력이 강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유리하다.

"'세계최고의 커피 맛'을 자랑하는 자바씨티커피가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카페창업의 패러다임을 바꿉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신개념 가맹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자바씨티커피는 그동안 예비창업자들의 선호 0순위인 커피전문점 창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세번째 목요일 오후 3시에 가맹사업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커피전문점의 창업시기는 3월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연중 가장 추운 1월과 2월은 비수기에 속하고 권리금이 가장 싸기 때문에 “비수기에 준비해서 성수기에 오픈한다”는 전략이 제대로 들어맞는 것이다. 때문에 내년초 커피전문점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이제부터 부지런히 발품을 팔면서 살아있는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자바씨티커피는 뛰어난 커피맛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방식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국내최초로 ‘위탁운영 방식’의 커피전문점 창업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자바씨티의 '위탁경영시스템'이란 경험이 없거나 직접 운영이 어려운 사업자들을 위한 운영시스템이다. 처음 커피사업을 시작하는 사업자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본사 책임 하에 본사 소속의 직원이 파견되어 직영점과 동일하게 운영, 관리하는 방식이다.

‘위탁운영’의 큰 장점은 높은 수익률에 있다. 매장의 매출 변동이나 주변 상황 등에 따라 탄력적인 인원조정이 가능하며 일관성 있는 맛을 유지해 단골고객 확보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다.

자바씨티의 ‘공동투자방식 창업’은 본사와 예비창업주가 같은 규모로 투자하여 창업하는 방식이다. 본사와 투자자가 지정한 점포에 대해서 공동 투자되어 운영되며 협의된 형식으로 수익을 배분한다. 그 밖의 다양한 창업정보는 가맹사업설명회에서 얻을 수 있다.

가맹사업설명회 일정

일시 : 매월 세번째 목요일 오후 3시(11월21일)
장소 : 강남구 청담동 71-3 자바씨티 청담점 (02 543 5282)
문의 및 사전예약 : 02 555 9588 (사전예약 필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서울 첫눈, 추위·바람·변덕날씨 함께 왔다 ‘내일 빙판길 우려’
▶ 쌍둥이 신생아 화제, 떨어지지 않으려 서로 꼭~ ‘자동 엄마미소’
▶ 삼성동 아이파크 충돌헬기 블랙박스 조사 착수 ‘과속 이유에 주목’
▶ 러시아 여객기 추락, 탑승자 50명 전원사망…지난해 비상착륙 전과
▶ [bnt포토] 시크릿 정하나, 달라진 미모 '도도한 청순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