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냐 보톡스냐’ 쁘띠성형 리포트

입력 2013-12-09 09:00  


[김혜지 기자] 성형 업계가 본인의 개성을 살리는 이미지 디자인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강남 미인도’가 화제로 떠오르며 전형적인 성형 미인에 대한 반감이 일었다. 이는 눈매 교정, 코 성형의 효과를 내는 일명 포토샵 메이크업의 유행으로 이어졌다. 콧대에 음영을 넣고 눈 앞머리에 라인을 그리는 등 적절한 화장으로 인상에 변화를 주려는 성향을 읽을 수 있다.

또 다른 이슈는 영양분 공급으로 피부 미용의 효과를 내는 영양 주사의 인기다. 빠르고 간편한 장점과 특화된 미용 효과에 주목한 것. 최근 추세는 필러와 보톡스를 활용한 쁘띠 성형으로 형태가 보다 장기간 유지되는 4세대 필러 엘란쎄가 각광 받고 있다.  

인식의 변화

성형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2030세대에게 성형이란 이미지를 만드는 수단이다. 이미지 성형을 대표하는 것은 몸에 칼을 대지 않고 윤곽에 변화를 주는 필러 시술이다. 중외제약 엘란쎄 필러는 20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시술을 받은 뒤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이 선호한다. 때문에 결혼식과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둔 젊은 남녀에게 인기다.

50대 주부 A씨는 “세월을 거스르지 않는 범위 내에서 행하는 시술은 일상에 활력소가 된다”고 전한다. 이처럼 쁘띠 성형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 되며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시술의 입지가 단단해지고 있다.

A씨와 같은 4050세대에게는 ‘역변 극복 성형’이 각광받는다. 노화로 인해 눈 밑과 볼살이 줄어 드는 등 변화를 완화하는 것. 마취나 절개를 하지 않는 쁘띠 성형은 과정이 간단한데다 회복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수술에 거부감이 있는 연령층에게 인기다.

영양분을 직접 공급해 미용 효과를 내는 영양주사가 보급되고 있다. 비타민 주사 물광 주사 등으로 대표되는 혈관 영양주사는 미백, 노화 방지 등 피부 미용효과를 볼 수 있어 주목 받는다. 겨울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거나 항산화 기능 성분을 더해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개성 살리는 방향으로

최근 쁘띠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필러 디자이너라는 새로운 직종이 생겨났다. 필러 디자인은 개인의 시각에 따라 미적으로 아름답다 느끼는 개성을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필러 디자인의 포인트는 유행에 얽매이지 않는 것.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을 찾는 똑똑한 시술자들이 늘어 났다는 것을 방증한다.

이상적인 이목구비를 갖고 있더라도 조화롭지 않은 얼굴은 아름답지 않다. 특정부위가 아름다운 연예인처럼 수술하고자 하는 요구는 줄어든 반면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는 상담자가 늘었다. 젊은 세대에게는 천편일률적이지 않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추세다. 한 곳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눈매를 디자인하고 그에 어울리는 높이와 볼륨을 찾는다.

이렇듯 필러는 개인의 요구 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획일적인 성형 매뉴얼에 따르는 기존의 성형시술에 비해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것. 선호하는 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주입량과 종류를 선택한다.

‘4세대 필러’ 변화의 중심에

공간을 채운다는 의미의 필러(Filler)는 본래 지방 조직이식에서 시작됐다. 그 후 FDA인증을 받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보급 된 후 다양한 종류로 발전했다. 기존의 보형물 주입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콜라겐 필러로 변화했다.

윤곽 시술에는 부위에 따라 다른 성분을 사용한다. 오똑한 코와 무턱 등에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종류를, 이마에는 부드러운 볼륨을 형성하는 제형이 좋으며 눈 밑 애교살은 뭉치지 않으며 일정한 모양을 만드는 필러를 사용해야 한다.

중년 층에게는 볼륨 필러 시술을 권한다. 팔자주름, 눈 밑 볼륨, 패인 볼 등 노화로 인해 볼륨이 사라진 부분을 채운다. 이는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젊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4세대 엘란쎄 필러의 등장으로 젊은 세대에게는 코와 무턱, 꺼진 이마와 눈썹 위에 볼륨을 찾아 또렷한 인상을 주는 것이 인기다.

주목할만한 중외제약의 4세대 필러 엘란쎄는 PCL 성분을 사용했다. 엘란쎄는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자연스러워지고 기존 필러에 비해 4배 이상의 지속시간을 갖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 필러 성분과 달리 이물감이 없고 실제 조직처럼 느껴져 만족도가 높아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각광 받고 있다.

비타민, 아미노산 복합체 등의 혈관 영양 주사는 각각의 효과가 다양하므로 목적에 맞춰 선택해야 한다. 수분을 끌어 당기는 힘을 가진 히알루론산을 사용하는 물광 주사는 눈가, 입술 등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으며 모공축소나 각질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사하는 만큼 안정성을 인증 받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개인의 체질에 따라 흡수와 배출량에 차이가 있어 상담을 통해 적정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모델: 김주현/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촉촉한 여자’ 되기
▶‘수지-아이유-현아’ 부럽지 않은 하얀 피부 만드는 법
▶‘매끈한 도자기 피부’ 위한 프라이머 사용법 A to Z
▶흔적을 남기지 않는 트러블 케어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