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 투블럭 리젠트 헤어 “클래식 vs 트렌디”

입력 2014-06-24 20:11   수정 2014-06-24 20:10

 
[최미선 기자] ‘투블럭’, ‘리젠트’ 헤어 등의 용어가 이제는 낯설지 않다. 남성들의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여성 못지 않은 요즘. 유명 헤어숍에 ‘OOO 머리’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각종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투블럭 리젠트’라는 명칭의 헤어는 본인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많은 남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렇다면 클래식한 무드부터 트렌디한 느낌까지 살릴 수 있는 투블럭 리젠트 헤어는 어떻게 연출하면 더욱 효과적일까.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스타일링을 도와줄 ‘준오헤어’가 제안하는 2가지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리젠트 헤어 연출법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STYLE 1 클래식 리젠트의 매력
드라마 ‘상속자들’ 속 김우빈 헤어 연출법


리젠트 포마드 펌
by 준오헤어 돈암1호점 미소 실장

HAIR 빈티지 하면서도 남성미를 느낄 수 있게 2:8로 가르마를 타며 왁스나 포마드를 사용하여 스타일링 한다. 컬러는 너무 밝지 않은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로 연출하는 것이 좋으며 옆 라인은 다운펌으로 정돈한 후 앞머리와 윗머리는 기장을 조금 더 길게 한 후 볼륨펌으로 연출하면 된다.

리젠트 포마드 펌을 연출할 때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바로 깔끔하게 빗어 넘긴 듯 정돈된 헤어를 연출해야 하며 탑과 사이드에 차이를 두어 스타일링을 해야 한다는 점. 옆 라인은 헤어 제품을 사용하여 최대한 밀착시켜 붙인 후 정수리 부분의 볼륨은 살려 연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텍스처는 결을 살려 부드럽게 넘겨 스타일링을 완성하며 특히 클래식한 매력을 살리는 2:8 가르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얼굴형이 비대칭일 경우에는 조금 더 갸름한 쪽으로 가르마를 타면 얼굴형 결점 보완에도 도움이 된다.

MAKE UP 남자다운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피부는 가볍게 피부톤만 보정하는 것이 좋으며 눈썹산을 살짝 높게 그려 강인한 인상을 살리고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보이게 한다. 만약 더욱 임팩트 있는 연출을 위해서는 그레이 톤의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AFTER STYLING 박종원(26, 대학생) “특별한 날에는 앞머리를 세워 클래식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연출하고 평소에는 자연스럽게 머리를 내려서 연출하고 있어요. 2가지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어 스타일 변신이 쉬운 것 같아요. 친구들 사이에서도 머리 어디서 했냐고 많이 물어보더라구요.”

남성다움을 상징하는 리젠트 포마드 헤어는 앞머리를 내리면 또 다른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정수리 부분의 볼륨을 살린 후 자연스럽게 사이드 뱅 헤어를 내려뜨리면 금새 소년의 모습이 연출된다. 내추럴한 매력을 살리면서도 다운펌과 볼륨펌이 조화롭게 연출되어 스타일리시한 헤어 스타일 완성이 가능하다.

STYLE 2 트렌디 리젠트 스타일
요즘 대세 힙합 무드, 박재범 헤어 연출법


멀티 투블럭 컷
by 준오헤어 수내역 2호점 정원석 실장

HAIR 한 스타일으로 깔끔한 댄디 스타일과 강한 남자 느낌의 샤기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다. 기본 투블럭을 하되, 헤어 탑 쪽의 긴 머리들을 가볍게 느낌을 살리도록 커트하여 댄디와 샤기 느낌을 표현, 스타일링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한다.

가벼운 질감을 살린 샤기컷인 만큼 하드한 제형의 왁스 제품을 살려 텍스처를 살리면 더욱 와일드한 매력이 급상승된다. 한쪽은 짧게 자르고 비대칭으로 흐름을 주어 스타일링하는 것이 포인트로 좀 더 날렵한 인상을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남성다움이 물씬 느껴지는 스타일로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까지 함께 살릴 수 있는 감도 높은 헤어 스타일링 중 하나다. 얼굴형이나 이목구비에 구애 받지 않고 좀 더 개성 있고 강인한 인상을 연출하는 데 탁월하다.

MAKE UP 피부는 가볍게 피부톤만 보정하고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어 표현한다. 또렷한 이목구비를 살릴 수 있도록 점막 가까이에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준 후 아이섀도우로 그라데이션 해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AFTER STYLING 강기훈(20, 대학생) “평소 동글동글한 인상을 살릴 수 있도록 개성 있는 헤어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미지 변신을 위해 트렌디하고 남성스러운 샤기컷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헤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진 것 같아요.”

다소 둥그스름한 얼굴형을 지닌 이들이라면 좀 더 날렵한 인상을 위한 스타일 연출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이 때 이마를 드러내고 비대칭 리젠트 컷을 연출하면 시각적으로 좀 더 갸름하게 보일 수 있다. 또한 최근 다시 돌아오는 힙합 느낌을 살릴 수 있어 트렌디함까지 함께 느껴지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획 진행: 최미선, 김재영, 준오헤어 디렉터 고보라미/ 포토: 장영란, 오세훈/ 헤어: 준오헤어 미소 실장, 정원석 실장/ 메이크업: 애브뉴준오 유민, 하재형/ 모델: 박종원, 강기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HOT 걸 되는, HIT 메이크업 대공개
▶잇(it) 아이템, 수분크림 200% 활용법
▶애인 생기는 ‘카오리온 관상 마사지’ 노하우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