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혁명! 만들어 쓰는 ‘연예인 탄산수’ 세안법 대공개

입력 2013-12-12 14:50  


[최미선 기자] 이른 바 ‘탄산혁명’이 뷰티업계에 도래했다. 2013년 한 해를 강타한 탄산은 이제 먹는 것을 넘어 바르고 씻어내는 뷰티 제품으로 모습을 바꾸어 대중들에게 다시금 주목 받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이미 탄산을 이용한 제품들이 저마다의 강점을 내세우며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이처럼 탄산젤과 탄산미스트, 탄산클렌저, 탄산팩 그리고 탄산파우더 등 피부 세포를 자극하며 건강한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탄산 기포의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요즘이다.

특히 급격히 온도가 떨어지며 건조해진 겨울철에는 거친 피부결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 때 탄산 제품을 사용하면 푸석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와 같이 탄산 기포를 이용한 모공 및 각질 집중케어는 거칠어진 피부에 특효가 될 수 있다.

수 많은 탄산 제품 중에서도 최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탄산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인 ‘겟잇뷰티 2013’과 스토리온 여성 버라이어티쇼인 '우먼쇼'에서 5년 더 어려 보이는 ‘수퍼 동안 세안법’으로 소개되며 이목을 끌었다. 또한 배우 김희선은 “탄산수 세안법으로 얼굴 부기를 조절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한다”고 매스컴을 통해 밝히며 화제를 더한 바 있다.

그렇다면 연예인 세안법으로 자리잡고 있는 ‘탄산수 세안법’은 과연 무엇일까. 탄산의 효능 및 효과를 먼저 알아본 후 스텝별 탄산수 세안법과 효과적인 아이템까지 함께 알아보기로 하자.

뷰티 업계의 ‘탄산 혁명’


사실, 초반 뷰티업계에서 탄산관련 제품은 기초 클렌저 정도의 역할만 해주는 제품군이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현재는 라네즈, 에뛰드, 브릴리언트 등 다양한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탄산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여 하나의 스페셜케어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탄산수’다.

탄산수란 일반 생수와 달리 지방과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으며 탄산가스가 0.6% 함유된 물을 말한다. 뷰티업계 관계자들은 “탄산 기포는 피부 미용에도 효능을 발휘한다”며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돕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안색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

PH 4.5∼5.5의 약산성을 띠는 탄산수는 피부에 긴장감을 형성해 탄력을 높이고 모공 깊숙이 파고들어 노폐물 제거한다. 또한 카복시 효과가 있어 즉각적으로 부기를 제거하고 바로 V라인을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닝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부기를 완화하탄산수는 블랙헤드와 노폐물 등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효과와 함께 피부톤 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탄산 기포로 인한 각질 제거가 함께 가능해 효과적이다.

모공 청소, 노폐물 제거, 피부탄력 개선, 부기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탄산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고 ‘연예인 세안법’, ‘여배우 세안법’, ‘여배우 세안수’ 등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다.

다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탄산수 제품의 경우 고가인 경우가 많아 지속적인 집중케어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 점에서 기인하여 에뛰드, 브릴리언트 코리아 등의 브랜드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탄산수를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탄산 파우더’를 신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입소문 난 ‘탄산 파우더’ 어떻게 사용할까?


시중에서 출시되어 있는 다양한 탄산 파우더 중 뷰티 파워블로거와 뷰티 전문가들 사이에서 단연 주목받고 있는 제품에는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스파클링 파우더’ 제품이 있다. 이름처럼 톡톡 터지는 탄산 기포가 특징인 스파클링 파우더는 탄산의 피부 미용효과를 적극 활용한 제품 중 하나다.

특히 표피세포와 진피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 속 노폐물은 물론 피부 스트레스를 없애주어 건강한 피부결로 유지시켜주고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천연 성분을 더해 피부에 작용하여 칙칙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준다.

또한 탄산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모공 노폐물 제거와 수축, 여드름 예방, 피부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 탄산 기포는 늘어진 모공에 탄력을 부여하는데 이는 피부 위에서 미세하게 움직여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쉽게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브릴리언트의 탄산파우더 ‘스파클링 파우더’는 A와 B로 2가지 형태의 파우더를 물에 희석하여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파우더 A와 B의 서로 다른 성분이 만나 탄산기포를 발생시키고 이러한 탄산 기포가 피부를 마사지해주면서 그 효과를 발휘한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평소와 같이 클렌저를 사용하여 세안을 한 후, 세안수 3~5L를 수조에 받아 스파클링 파우더 A를 먼저 물에 희석하고 B를 넣어 물에 희석시킨다. 파우더가 물에 희석되면서 탄산기포가 스파클링되고 하얗게 보글거리면 손으로 충분히 저어준다. 이후 탄산기포가 올라온 탄산에 얼굴을 담갔다 빼는 것을 3~5분 동안 반복한 후 세안을 마무리하면 된다.

탄산파우더로 세안을 마친 후에는 탄산젤이나 팩을 이용하면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들어 더욱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스파클링 파우더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릴리언트에서는 탄산혁명 시즌 2로 탄산젤 팩을 신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탄산젤 팩은 기존 탄산수의 기능을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한층 더 강력해진 탄산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가의 카복시 팩의 효과를 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탄산 제품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사진출처: 브릴리언트, bnt뉴스 포토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男 투블럭 리젠트 헤어 “클래식 vs 트렌디”
▶‘여배우 향수’ 펜할리곤스의 향기 레이어링 비법
▶‘응답하라 1994’ 속 고아라-도희 메이크업 포인트는?
▶[뷰티vs뷰티] 연예인 피부결 만드는 BEST 아이템 비교분석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