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결산] K-STAR… 미친 존재감, 정형돈

입력 2013-12-26 23:02   수정 2013-12-26 23:02


[강주미 기자] 유쾌한 남자 '정형돈' 2014년 그의 상승세는 계속 될 것인가?

2002년, 공채 개그맨 합격으로 연예계에 발을 들여,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개그콘서트에서 '도레미 트리오', '봉숭아 학당-갤러리정' 으로 시청자들에게 한걸음 다가서기 시작했다. 비록 뚱뚱한 외모에 삼성전자 출신이라는 것이 전부였던 그였지만 시청자들에게 정형돈의 이름을 알리기에는 충분 했다.

그는 이를 바탕으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도전, 2005년 '무한도전'의 멤버로 합류하였으나, '캐릭터'없는 개그맨 즉, '웃기는 것 빼고는 다 잘하는 개그맨' 이였던 그는 2007 '무한도전-강변북로 가요제'에서 '이러고 있다' 를 내놓으면서, 자신의 약점을 당당히 정형돈 특유의 캐릭터로 승화시킨다.


시청자들의 미지근한 반응에도 항상 긍정적으로 열심히 임해오던 정형돈은 2010년 '무한도전-시크릿 바캉스' 특집을 시작으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며 데뷔 이래 최대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2013년 그는 현재 MBC'무한도전', MBC every1'주간아이돌' MC로 맹 활약 중이다.


◆개가수 형돈이가 랩을 한다 홍~홍홍~

2013년 정형돈의 인기몰이에는 그의 음악을 향한 열정도 한 몫 했다.

한국의 갱스터 랩퍼 데프콘의 음악에 정형돈의 개그색을 입혀 탄생한 ‘형돈이와 대준이’의 음악 활동 경험을 기반으로 2013년 1월 '무한도전-박명수의 어떤가요' 특집에서 선보인 ‘강북 멋쟁이’는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또한, 이번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에서 GD와 함께 ‘형용돈죵’으로 완벽한 호흡을 보이며 공개된 ‘해볼라고’는 음원이 공개 되자 마자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 등 8개 음원 사이트에서 오랜 시간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빌보드 K팝 차트 3위를 기록,가온차트에서 11월 디지털 종합순위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우며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예계 어시스터 정형돈

예능의 판도가 집단예능으로 바뀐 지금, 예능계에서 꼭 필요한 것 은 어시스터와 같이 빛나는 별을 더욱 더 빛나게 해줄 수 있는 능력이다.

2008년 유재석이 '택시'에 출연해 자신의 뒤를 이을 사람으로 ‘정형돈’을 지목했던 적이 있다. 유재석의 예상이 적중이라도 한 듯 실제, 정형돈은 자신과 한 팀이 된 상대를 스타의 대열로 이끌어 주고 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데프콘’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정형돈은 데프콘에게 예능계로 발을 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만 그치지 않고, 함께 출연한 '무릎팍도사'에서는 데프콘을 위해 토크를 양보하기 까지 하는 모습을 보이며, 앞에서 만이 아닌 뒤에서부터 진정으로 이끌어주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마음을 또 한번 흔들어 놓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GD는 2013년 '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에서 정형돈을 만나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주면서, 숨겨뒀던 예능감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줌으로 2013년은 그의 매력이 배가 되는 한 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한편 MBC'무한도전-자유로 가요제'에서 연인 못지 않은 최고의 케미를 과시한 GD와 정형돈이MBC 방송연예대상 공식 홈페이지의 베스트 커플 상 후보에 올라 과연 그들이 바라던 대로 베스트 커플상을 받게 될 것인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정형돈은 자신의 캐릭터를 유지하면서, 파트너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해내는 데 남다른 재능을 보이고 있다.

2014년 정형돈의 인기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그의 단짝 데프콘과 함께 카트라이더 2014년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대표 예능프로'무한도전', 그리고 MBC every1 '주간 아이돌' 에서 꾸준히 시청자들을 찾아 뵐 예정이다. 차근차근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정형돈, 내년에는 또 어떤 모습으로 팬심을 잡고 흔들지 기대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MBC every1'주간아이돌' 방송 캡처)

◆ 프로필

정형돈 MC, 개그맨
출생 1978년 2월 7일 (경상북도 김천시)
띠 말띠
별자리 물고기자리
혈액형 O형
활동기간 2002년 ~ 현재
대표작 MBC'무한도전'
           KBS'개그콘서트'
데뷔작 KBS'개그콘서트'
가족 배우자 한유라 딸 정유주, 정유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bnt결산] K-STAR, 엑소… (1)
▶ [bnt결산] K-STAR, 전지현… (2)
▶ [bnt결산] K-STAR, 이정재… (3)
▶ [bnt결산] K-STAR, 이종석… (4)
▶ [bnt결산] K-STAR, 티아라… (5)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