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2013] 올해의 뷰티 키워드

입력 2013-12-30 09:12  


[김혜지 기자] 2013년 상승곡선을 탔던 뷰티 키워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빠른 주기로 바뀌며 관심 받았던 키워드를 되짚어 봤다.

한 해를 보내며 뷰티 키워드를 되돌아 봤다. 2013년 여성들의 관심을 끌었던 키워드에는 립스틱, 네일 아트 등 불황의 아이템과 쿠션 아이템, 알파벳 뷰티 등 뷰티 한류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있었다.

립스틱 효과

연예인 이름을 딴 애칭 립스틱이 인기를 끌었다. 연예인들의 색다른 립 메이크업 덕분에 불황일수록 저렴한 뷰티 아이템의 수요가 늘어나는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과감한 연출에 10대부터 40대까지 립스틱을 소비 고객의 폭이 넓어져 립 카테고리 매출 증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상반기에는 핑크, 하반기 레드와 버건디 등 다채로운 색감의 립스틱이 주목받았다.

네일 효과

립스틱을 대체할만한 ‘불황의 아이템’이 등장했다. 손 끝을 강조하는 네일 아트가 인기를 끌며 신규 브랜드 론칭과 셀프 네일 제품, 네일 아트 서비스 등의 시장이 확장됐다. 립스틱 못지 않은 강렬한 효과는 물론 직접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네일 아트는 소유보다는 경험의 측면을 강조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힘입어 지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쿠션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스펀지에 녹여낸 쿠션 타입이 인기를 끌었다. 주차 도장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는 에어쿠션은 액체가 흐르지 않고 균일하게 찍히는 것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스펀지에 색조 제품을 녹여낸 형태는 독창적인 형태와 사용이 편리해 많은 국내외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A To Z

BB크림에 이어 CC 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알파벳 뷰티’를 대표하는 제품은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CC 크림이다. 컬러 컨트롤(Color Control)부터 컬러 커렉션(Color Correction) 등 기능에 따른 의미를 갖고 있어 주목할만한데, 뷰티 브랜드 개발팀의 아이디어를 녹여낸 알파벳 뷰티 키워드는 A부터 Z까지 끝없이 진화하지 않을까.

1일 1식 다이어트

‘유행이구나’라는 것은 세대를 불문한 인기에서 느낄 수 있다. 하루 한 끼 식사는 세대를 아우르며 주목을 받았다. 간헐적 단식은 한 권의 책에서 시작해 다큐멘터리로 이어졌다. 곧 대중적으로 전파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1일 1식은 공복 상태를 유지해 건강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원리로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핵심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스카프 쓴 여자
▶“다들 나만봐” 송년회 파티 메이크업 TIP
▶연말 시상식 ‘완벽한 드레스 핏(fit)’을 위한 스타들의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꽃보다 누나’를 꿈꾸는 4050 중년의 피부 관리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