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지다! ‘여배우 시상식 메이크업’

입력 2014-01-02 10:32   수정 2014-01-02 10:28


[박진진 기자] 2013년 마지막 날, MBC 연기대상 포토월에서 만난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시상식처럼 특별한 자리에서는 무조건 짙은 화장을 해야한다. 이러한 편견은 버려진 지 오래다.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에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더해 미모를 뽐내는 것이 대세. 어느 때 보다 우아한 드레스를 입은 그녀들의 품격있는 자태가 도드라진다.  

여배우들의 미모를 한 껏 업그레이드 시켜준 메이크업을 살펴보자.

원 포인트 메이크업 ‘입술’


2013년 원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가장 많이 사랑받았던 립 메이크업.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지원이 선택한 메이크업도 레드 립 메이크업이다.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 위 다홍빛이 감도는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레드 뿐만 아니라 핑크, 오렌지 등으로 입술에 엣지를 준 여배우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 자신의 피부색에 맞춘 팝한 컬러로 입술을 물들인 것. 새빨간 레드 립스틱이 부담스럽다면 입술 전체에 바르지 말고 입술 중앙부터 점점 옅어지게 그라데이션으로 연출해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요염한 입술로 연출해주는 립 아이템


코리아나 글램3 트윙클 홀리데이 메이크업 키트
배우 김하늘이 직접 선정한 아홉가지 컬러를 담은 한정판 메이크업 키트. 4가지 색상의 부드럽고 촉촉한 쿠션 아이섀도우가 매혹적인 눈매로 연출해준다. 오렌지와 바이올렛 색상으로 구성된 립스틱은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하고, 여기에 추가된 립밤은 탱탱한 볼륨 입술로 가꿔준다. 

끌레드뽀 보떼 루쥬 아 레브르 레드 어반던스 311컬러
아만다사이프리드 립스틱. 장미의 아름다움을 재현한 컬러와 텍스처가 돋보이며 촉촉하고 선명한 발색 뿐만 아니라 8시간 롱 래스팅 효과, 고급스럽고 우아한 향을 자랑한다.

베네피트 롤리틴트
리퀴드 젤 타입으로 한번 바르면 앙큼한 라벤더 핑크빛이 도는 귀여운 입술을, 여러번 덧바르면 진한 오키드 핑크빛이 도는 성숙하고 섹시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조금 더 트렌디한 립 연출을 하려면 같은 컬러의 립 글로스를 덧바르면 된다.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 ‘누드 피부’


신세경, 백진희 등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한 여배우들은 화이트 원피스에 누드 메이크업을 선택했다. 촉촉한 피부에 은은한 광채까지 더해져 순수하고 우아한 여신의 느낌을 자아냈다. 

코 중앙 부분과 양 볼, 이마로 이어진 삼각존에 하이라이터를 줘 물광 피부를 연출했다. 최대한 색조 메이크업은 자제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에 집중한 것. 수분크림과 에센스, 오일 등으로 기초 케어를 탄탄하게 한 후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결을 균일하게 가꿔주는 것이 정답. 깨끗한 피부 위 선명하게 그린 눈썹과 풍성한 속눈썹이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은은한 광채를 표현해 줄 스킨 아이템


코리아나 진주앰플팩트
촉촉하고 빵빵한 필러 효과까지 겸비한 멀티 팩트.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3가지 색상이 회오리처럼 돌아가는 촉촉한 멜팅 밤 타입의 팩트로 완벽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베이지 라인에는 기초 케어 효과를 겸비한 코리아나 특허성분인 7가지꽃추출물인 칠화수 성분이 함유되었다.

키엘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달맞이꽃 오일, 스쿠알란, 라벤더 에센셜 오일 등 엄성하여 블렌딩한 10 가지 고농축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집중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케어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깊은 보습을 공급해 촉촉하게 가꿔준다.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VC 콜라겐 파우더 에센스
파워셀 에센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근원부터 투명하고 밝게 가꾸어준다. 잡티와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개선시켜주고 노화로 주름진 부위를 개선해주는 이중 기능성 고농축 트리트먼트 제품. 내장된 스푼을 이용해 한 스푼 분량을 손바닥에 덜어 가볍게 누른 다음 눈가를 포함한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된다.

바비 브라운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 크림
가벼운 질감의 크림 타입 수분 크림. 고농축 밤 텍스처의 강력한 보습력을 그대로 전달해준다. 엑스트라 리페어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노화의 가장 큰 고민인 콜라겐 손식과 수분 부족 현상을 해결해 활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코리아나 앱솔루트 블랜딩 크림
피부 타입에 따라 오일과 크림의 양을 조절해서 블랜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다마스크로즈와 로즈힙을 포함한 10가지 오일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한다. 코리아나 독자 특허 성분인 에버라스팅 플라워 발효 펩타이드가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줘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男 투블럭 리젠트 헤어 “클래식 vs 트렌디”
▶‘여배우 향수’ 펜할리곤스의 향기 레이어링 비법
▶‘응답하라 1994’ 속 고아라-도희 메이크업 포인트는?
▶[뷰티vs뷰티] 연예인 피부결 만드는 BEST 아이템 비교분석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