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법, 내 아이의 성장부진 원인 파악이 우선

입력 2014-01-22 18:08   수정 2014-01-22 18:03


[라이프팀] 평균키가 점진적으로 높아지면서 성장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우리나라 한국 남성의 평균키는 173.3cm, 여성 평균키는 160.9cm으로 아시아 국가 중 가장 큰 평균 신장을 자랑한다. 아시아 대표로 불리울 정도로 높아진 평균키지만 이로 인해 제기되는 문제점도 있다. 성장이 더딘 경우 조급한 마음을 갖기 쉽다는 것이다.

평균키가 상승함에 따라 또래보다 신장이 작거나 성장속도에서 차이를 보이는 경우 평균키에 도달하지 못할 것 이라는 불안감을 갖게 된다. 2차 성징이 나타나면 성장이 멈추는 경우가 다수인만큼 초조해지는 것이다. 여기에 키와 외모를 중요시하는 사회 풍토 역시 성장관리와 키크는법에 대한 관심을 촉진한다.

과거에는 키크는법으로 멸치, 우유와 같은 고칼슘식품을 섭취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했다. 뼈성장과 칼슘 섭취를 키크는법에 이용한 것이다. 이 같은 식습관에 최근에는 운동요법도 주목을 받고 있다. 키크는스트레칭, 키크는마사지 등이 그 대표적인 예다.

하지만 우리 아이의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인터넷과 다양한 매체에서 흘러들어오는 키크는법은 전문가에게 입증되지 않은 속설에 불과한 방법들이 다수이기 때문이다. 속설에 가까운 키크는법은 성장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를 놓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성별과 연령에 따른 맞춤치료도 각광받고 있다. 미드니한의원의 경우 성장부진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합당한 성장관리를 진행하도록 권유한다. 부작용와 문제점이 밝혀지지 않은 키크는법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삼갈 것을 권고하고 있기도 하다.

미드니한의원에 내원 시 근기능, 척추, 체성분 등을 종합 성장검사를 단계적으로 진행해 1대 1 맞춤 성장치료를 처방한다. 원스탑 치료 시스템으로 다양한 운동과 식이요법, 생활습관도 모두 포함돼 있다.

성장저해질환 개선과 맞춤 성장 치료가 진행되는 미드니한의원은 선릉역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에 인접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으로도 쉽게 내원 가능하며 진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목요일은 휴진이다.

이외에 성장 한방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미드니한의원)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엄기준 수지 “이게 얼마만이야” 다정한 셀카 공개 ‘훈훈’
▶ 도희부터 김성균까지··· ‘응사’ 프리허그 패션 “어땠나?”
▶ 성유리, 전 남친에게 쓴 편지 때문에 경찰에 大굴욕? 왜?
▶ 박성광 도희 다정하게 브이 “저 번호 몰라요 후폭풍 무서워”
▶ 수상한 그녀 김현숙 “이진욱과 결혼하겠다” 파격 공약에 ‘눈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