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가 15~16일 강원도 평창 솔섬오토캠핑장에서 오토캠핑 행사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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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지난달 20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해 80개 팀(320여 명)을 캠핑장에 초대했다. 오토캠핑 장비를 보유한 사람이면 쌍용차 소유자는 물론 타브랜드 보유자도 신청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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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해 주요 프로그램은 아이들을 위한 행사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중 눈썰매 컬링과 볼링게임, 송어낚시 등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시에 쌍용차 SUV 전체 라인업을 준비해 시승행사도 병행했다. 렉스턴W, 코란도C,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의 주행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 코스는 캠핑장 주변 왕복 20㎞의 구불구불한 산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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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는 지난 2012년 아웃도어 마케팅 브랜드 '쌍용 어드벤처: 익사이팅 RMP' 출범하고, 겨울철 운전 교육 프로그램 '스노 드라이빙 스쿨', '섬머 오프로드 드라이빙 스쿨' 등을 펼쳐왔다. 이 같은 행사는 대규모로 진행된 것은 아니지만 쌍용차의 정체성 확립에 큰 도움이 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실제 쌍용차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아웃도어 열풍에 가장 큰 수혜를 입은 브랜도 꼽히는데, 실제 지난해 회사는 6만3,970대의 차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전년 대비 34.1% 성장했다. 이는 2005년 이후 역대 최대 실적으로, 확실한 마케팅 전략 아래 진행된 체험형 행사가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고, 신차 구매자의 관심을 샀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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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식 쌍용차 영업부문장 부사장은 "자연과 계절 특성을 활용해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아웃도어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해 플래그십 '체어맨'에도 마케팅 브랜드 전략을 본격 도입한다. 지난해 출시한 마케팅 브랜드 '더 W 익스피리언스(The W Experience)'를 앞세워 4월 중 초청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평창=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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