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대비’ 튼튼한 하체를 슬림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TIP

입력 2014-03-15 08:20  


[송은지 기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이 다가올수록 여성들은 분주해진다.

겨울 내내 “온 몸을 가려주는 코트가 있으니 괜찮아”라고 위로했던 살과의 치열한 전쟁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마냥 든든했던 코트라는 아군이 사라진 자리에는 겨울 새 방치해둔 군살들이 보기 싫게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고민스러운 것은 ‘다리’다. 핫팬츠의 계절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늘씬한 다리라인을 만들어야 하는데 한 번 찌면 잘 빠지지 않는 하체의 특성상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올 여름 유이나 티파니 등 걸그룹 못지않은 늘씬한 다리라인으로 당당하게 핫팬츠를 입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하체 다이어트를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하체 다이어트 극복을 위한 생활 습관 4

1. 자세를 바르게 하라


다른 부분에 비해 하체가 유난히 통통하다면 본인의 자세를 한 번 체크해 볼 것.

평소 다리를 한쪽으로만 꼬거나 허리를 굽힌 구부정한 자세, 한쪽에만 기대앉는 구부정한 자세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다리를 붓게 만드는 주범이다. 이 같은 잘못된 습관이 반복될 경우 다리는 물론 몸의 중심이라 불리는 척추 건강에도 치명적인 위협을 가한다.

평소 발을 끌거나 팔자걸음 등으로 걷는다면 걷는 습관부터 고칠 것. 또한 앉아 있을 때 에도 허리를 꼿꼿이 펴고 두 다리를 붙여 앉는 습관을 들인다면 다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보다 늘씬한 몸매가 완성될 것이다.

2. 식단을 조절하라


다리를 두껍게 만드는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붓기’라는 것을 꼭 기억하자. 그러므로 식단 역시 몸을 붓게 하는 요소들이 최대한 배제된 것들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늘씬한 하체를 위해 꼭 피해야 할 것은 염분과 단 음식이다. 짠 음식을 섭취할 경우 체내 염분율과 평균을 맞추기 위해 우리 몸은 수분을 끌어다 쓰게 되는데 그 결과 체내 수분이 부족해져 부종이 생기게 된다.

두 번째는 단 음식이다.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혈액 내에 혈당치가 올라가 공복감이 사라지게 된다. 잠깐은 공복감이 사라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이는 규칙적인 식습관 형성을 방해하므로 결과적으로는 다이어트의 적이다.

염분과 단 음식을 제외하고 많이 먹어야 할 것은 물과 미역이다. 물은 체내 수분율을 높일뿐더러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성인 여성 평균 하루 2리터 이상을 섭취해주자.

또한 섬유질이 풍부한 미역은 쉽게 포만감이 들어 허기를 달랠 수 있을뿐더러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간식 대용으로 섭취할 것. 하지만 지나친 섭취는 다이어트에 오히려 독이 된다는 것을 명심하자.

3. 운동, 아무거나 하지 말자


많은 여성들은 유산소 운동이 하체 다이어트에 마냥 도움이 되는 것으로 착각한다. 하지만 하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이클이나 계단 오르기, 달리기 등 다리에 피로물질이 쌓이는 운동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꾸준한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해줄 것. 근육을 이완시키고 몸을 늘리는 스트레칭이나 요가는 군살 제거는 물론 바디라인을 탄탄하고 예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보다 효과 빠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는 슬리밍 제품 중 하나를 골라 운동 전, 후 혹은 수시로 발라 함께 관리해줄 것. 특히 슬리밍 제품을 꾸준히 사용할 경우 피부를 울퉁불퉁해 보이게 하는 셀룰라이트 분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매끈한 바디라인 연출이 가능할 것이다.

4. 다리에 자유를 주자


다리를 꽉 조이는 레깅스나 스키니진, 스타킹 등은 붓기의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되록이면 몸을 덜 조이는 헐렁한 하의로 다리에 자유를 줄 것.

다리뿐만 아니라 발에도 신경 써야 한다. 발이 피로하면 이 피로감이 고스라이 다리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장거리 이동해야 할 일이 있을 경우 하이힐대신 운동화를 착용할 것.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으로써 하이힐을 안신을 수는 없지만 너무 자주 신을 경우 발 앞쪽으로 체중이 몰려 다리에 극심한 피로감을 안겨줄 수 있다.

여기에 집에서 하루 한 번 정도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다리의 긴장감을 풀어주자. 원활한 혈액순환은 물론 심신이 안정되며 스트레스 없는 하체 다이어트를 가능케 할 것이다.

하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1. 스쿼트


서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어깨넓이 정도로 벌린 뒤 양 손을 앞으로 들어 몸과 직각이 되도록 한다. 이후 허리를 굽히지 않은 채 허벅지와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해주면 된다.

스쿼트에 있어 중요한 것은 속도보다 정확성.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 범위 내로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갔다를 반복할 것. 이때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5회씩 3세트정도 해 주는 것이 보통이나 본인의 체력이나 상황에 맞추어 강도나 횟수를 조절해주자.

2. 런지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어 탄탄한 바디라인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런지. 바르게 선 상태에서 한쪽 발을 앞으로 크게 한 걸음 정도 내민 뒤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를 유지하며 발을 90도로 구부린다.

이때 뒤의 발은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유지해줄 것. 내민 발의 무릎이 발끝을 벗어나지 않도록 유의하며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오는 것을 반복해주자.

이와 반대로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선 뒤 상체의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한쪽 다리를 옆으로 쭉 뻗고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갔다를 반복하는 사이드 런지도 있다. 마찬가지로 굽힌 쪽의 무릎이 발끝을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주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Y-STAR ‘스타뉴스’, KBS ‘1 대 100’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맑고 투명한 ★들의 피부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한 ‘360도 미인’ 되는 법
▶ “믿고 쓴다!” 깐깐한 의사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은?
▶ 스타일을 아는 그녀의 눈부신 펌 헤어 스타일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