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vs 레드, 걸그룹 봄맞이 립 컬러 열전!

입력 2014-03-25 10:26  


[이미주 기자] TV에 등장하는 걸그룹의 메이크업을 한 번쯤 넋 놓고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완벽한 몸매와 외모, 매력적인 춤 실력, 달콤한 목소리로 무대를 장악하는 걸그룹 멤버들. 언제 어디서나 반짝이는 존재감을 과시하는 그들은 무대가 아닌 공식석상에서도 ‘걸그룹 다운’ 스타일링과 애티튜드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최근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여자 아이돌들의 메이크업에서는 화사한 봄기운이 느껴진다. 밝고 비비드한 컬러의 립 메이크업으로 페미닌하고 상큼한 입술을 연출한 것. 톡톡 튀는 립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컬러로는 성숙한 느낌의 레드 컬러 계열과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 톤의 두 가지로 나뉜다.

화장대 앞에 앉아 핑크 컬러 립스틱과 레드 립스틱 사이에서 고민한 경험이 있다면, 매력적인 가요계 스타들의 립 메이크업을 참고해보자.

■ 같은 레드, 다른 느낌! 스타의 매혹적인 레드 립 따라잡기


레드 립을 선택한 스타들의 공통점은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

소녀시대 태연은 맑은 느낌의 레드 컬러를 이용해 무겁지 않은 레드 립을 연출했다. 핑크 빛이 감도는 레드 컬러를 선택해 부담스럽지 않고 청순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 것. 진하지 않은 아이 메이크업과 조화롭게 어울려 소녀스러운 느낌을 준다.

포미닛 현아는 매트한 느낌의 레드 컬러를 물든 듯 표현해 생기있는 느낌을 부여했다. 분위기 있는 브라운 컬러를 이용한 음영 메이크업이 비비드한 레드 컬러 립과 어울려 이목구비가 더욱 또렷해 보인다.

투애니원 씨엘은 차분하게 정돈한 블랙 롱 헤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다크하고 강렬한 레드 립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눈매를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과 깔끔하게 연출한 레드 립이 성숙하고 매력적인 느낌을 준다.

아이유는 사랑스러운 느낌의 레드 립 메이크업을 선택해 봄과 잘 어울리는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소녀 같은 얼굴과 잘 어울리는 미디엄 헤어, 아이라인으로 강조한 눈꼬리, 틴트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물들인 듯 한 립 컬러가 전체적인 분위기를 발랄하게 만든다.


01. 스타일난다 쓰리컨셉아이즈의 키스 우(kiss woo)는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매혹적인 스모키 레드 컬러 립스틱. 한 번의 발색으로도 선명하고 성숙한 립을 표현해주는 세련된 컬러의 립스틱이다.

02. 픽 미 업(pick me up)은 꾸미지 않아도 시크한 느낌을 주는 레드 립스틱이다.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촉촉한 립 컬러가 투명감과 풍부한 컬러감을 동시에 표현해 매끄러운 립 컬러를 연출한다. 매트한 느낌은 싫지만 선명한 발색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03. 펜 타입의 립마카는 자연스러운 발색과 쉬운 사용이 특징. 정교한 라인을 그리기 쉽고 수정 화장이 간편하다. 끈적이지 않고 바르는 순간 입술에 스며들어 밀착력과 지속력이 뛰어나 립 메이크업이 오랜시간 유지된다.

04. 립 라커는 립스틱을 바른 듯 선명하지만 파우더로 마무리 한 듯 보송한 질감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사용감의 고발색 벨벳 립 라커는 가벼운 사용감과 밀착감으로 고급스럽게 매트한 느낌을 준다.

■ 봄은 역시 상큼 발랄한 핑크 립컬러가 대세!


씨스타 보라는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인 라벤더 핑크 립 컬러를 선택했다. 매력적인 외모와 신비로운 라벤더 컬러가 조화롭게 어울려 성숙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에일리는 사랑스러운 코랄 빛이 감도는 립 컬러로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발그레한 치크 컬러와 립 컬러가 여성스럽고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완성한 것. 전체적으로 핑크 컬러 메이크업이지만 은은한 코랄 컬러가 가미돼 브라운 헤어와도 잘 어울린다.

걸스데이 혜리와 소녀시대 써니는 비비드한 컬러의 핑크 립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혜리는 또렷한 눈매 연출과 핫 핑크 컬러 립 메이크업으로 섹시하면서도 상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써니는 레드 컬러에 가까운 핑크 립을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과 함께 연출했다. 도톰한 핑크 립에 성숙함을 더하는 브라운 컬러 섀도가 돋보인다.


01. 스타일난다 쓰리컨셉아이즈의 핫 핑크 립스틱 핑크 잼(pink jam)은 매트한 타입의 립 컬러로 광 없이 세련된 입술을 표현해준다. 매트한 질감이지만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쳐와 우수한 발색력이 특징.

02. 물감같이 생긴 독특한 립 피그먼트는 크림 제형의 가벼운 텍스쳐가 독특하다. 입술에 크리미하게 도포되며 오래 지속되는 컬러가 특징이다. 여러 색상을 믹스해 다양한 컬러를 연출 할 수 있다.

03. 보기만 해도 바르고 싶어지는 사랑스러운 캔디 핑크 립스틱. 소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반짝이는 핑크 빛 립 컬러로 봄과 잘 어울린다. 틴트를 바르고 가볍게 덧바르면 컬러에 윤기를 더한 페미닌한 핑크 립을 연출할 수 있다.

04. 립스틱을 녹여낸 듯 한 느낌으로 보이는 그대로 컬러가 입술에 발색되는 페인트 립글로스. 립글로스 하나만으로도 선명한 딸기우유 핑크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발색력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신의 ‘한 수’, 단발 미인 여배우들의 모발 관리법
▶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완벽한 ‘360도 미인’ 되는 법
▶ 세월도 비켜가는 스타들의 피부 비밀! 해답은 ‘안티에이징’
▶ “믿고 쓴다!” 깐깐한 의사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