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170.81
(85.96
1.69%)
코스닥
1,133.52
(50.93
4.70%)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영화 속 美] 얼굴가득 벚꽃의 색채를 담았다! 게이샤 메이크업

입력 2014-04-04 11:10  


[진회정 기자]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아마도 봄을 가득 담은 진한 핑크빛으로 물들인 메이크업 일 것.

하지만 어설픈 핑크 메이크업은 촌스러움과 탁한 컬러로 인해 답답해 보이기 일쑤다. 2005년에 개봉된 영화 ‘게이샤의 추억’은 많은 이들을 울린 감성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신비스러운 회색빛 눈동자를 지닌 소녀의 매혹적이고도 파격적인 메이크업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다.

매년 똑같은 은은한 봄 메이크업에 실증을 느꼈다면 게이샤의 주인공처럼 과감한 섀도우와 립컬러를 사용해 화사하고도 유니크한 인상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봄이라 해서 투명 메이크업으로 순수한 이미지를 표현할 필요는 없다. 신비스러운 게이샤의 추억 속 메이크업으로 더욱 과감하고도 화려한 메이크업을 선보여 보자.

# TAKE 1. 빈틈없이, 그러나 깨끗하게 연출된 피부표현


게이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실핏줄 하나 보이지 않게 꽉 채운 피부표현이다. 백옥같이 하얀 피부는 게이샤 메이크업에 빠져서는 안 될 요소이므로 평소보다 밝고 화사하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

두껍게 표현한 피부가 얼핏 답답해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메이크업 베이스와 컨실러를 이용해 홍조나 잡티를 자연스럽게 가린 뒤 일정한 톤으로 피부색을 맞추면 두꺼운 느낌이 들지 않고 훨씬 깔끔하고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파운데이션의 경우 자신이 평소 사용하는 컬러보다 한 톤 내지 두 톤 정도 밝은 색상을 선택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피부색이 평소보다 밝기 때문에 얼굴만 동동 떠 보이지 않도록 귀, 목선과 목뒤 부분까지 동일한 색상으로 통일해줘야 더욱 완벽한 게이샤 메이크업으로 표현 가능하다.

# TAKE 2. 게이샤의 신비로움을 담아낸 아이&립 메이크업


쓰리 포인트 즉 눈썹, 눈, 입술을 모두 강조해야만 진정한 게이샤 메이크업이라 불릴 수 있다. 특히 벚꽃을 연상케 하는 핑크 톤을 눈썹이나 아이라인에 과감하게 연출하면 더욱 신비스럽고도 매력적인 게이샤로 변신 가능하다.

눈썹은 펜슬을 이용해 짧고 진하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며 아이라인은 눈 앞머리부터 시작해 길고 얇게 그려줘야 더욱 또렷하고 깊은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이목구비를 컬러로 강조한 메이크업이 일상생활에서 연출하기 부담스러움을 느낀다면 원 포인트만 선택해 과감한 색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핑크 섀도우의 경우 어설프게 바르면 눈을 더욱 부어보이게 만들 수 있으니 눈 중간 지점부터 눈꼬리까지 반을 나눠 뒷부분만 짙은 핑크컬러로 연출하면 눈은 커 보이면서도 더욱 사랑스러운 여성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TAKE 3. 스타들이 연출한 게이샤 메이크업


올해 초 개봉하였던 영화 ‘조선미녀삼총사’에서 강예원은 남장부터 게이샤까지 각양각색의 모습을 뽐내며 눈길을 끌었다. 그중 그가 연출한 게이샤 분장술의 특징은 원색의 레드를 선택해 또렷하고도 볼륨감 있게 표현한 입술.

강예원처럼 자로 그린들이 선명한 립을 연출하고 싶다면 립스틱을 그대로 바르지 말고 립펜슬을 이용해 테두리를 그린 뒤 안쪽을 채워가는 것이 좋다.

배우 김정은이 보여준 게이샤 메이크업은 가장 따라 하기 쉬우면서도 게이샤의 특징을 잘 살린 메이크업이라 볼 수 있다. 그는 또렷한 아이라인으로 큰 눈매를 더욱 깊게 강조했으며 밝은 톤의 레드립으로 청순함과 섹시함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아름답고 신비한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에서 감칠맛 나는 명품 조연연기를 선보인 배우 정수영은 한 드라마를 통해 게이샤의 포인트인 3단 가채와 핑크와 레드를 믹스한 듯 한 컬러의 섀도우를 언더라인까지 과감하게 연출해 완벽한 게이샤로 변신했다.

또한 그는 화려한 메이크업이 강조될 수 있도록 의상은 은은한 파스텔 핑크로 스타일링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냈다.
(사진출처: 영화 ‘게이샤의 추억’, ‘조선미녀삼총사’ 공식 포스터 및 스틸 컷, 콘텐츠케이, Y&S커뮤니케이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클리닉, 돈낭비 말자!” 집에서 하는 머릿결 관리법
▶ [헤어 Q&A] 손상된 모발, 그 관리 방법은?
▶ 피부타입 아는 것이 힘이다
▶ 봄 맞이 립스틱 “다 준비 되셨나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