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는 메이크업하면 안 된다?

입력 2014-04-15 09:19  


[송은지 기자] 임산부 피부는 무척이나 예민하다.

그러다보니 외출 전 거울과 마주 앉은 임산부는 늘 고민에 빠진다. 예뻐보이고는 싶은데 메이크업을 하자니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지는 않을까, 혹은 뱃속 아이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다.

그렇다면 임신 중에는 메이크업을 비롯해 매니큐어를 바르는 등 자신을 가꾸는 일은 아예 포기해야 하는 것일까. 그동안 임산부들이 궁금해 하던 메이크업의 모든 것들을 속 시원히 알아봤다.

임신 중 네일아트, 향수는 되도록 피하자


손을 더욱 예뻐 보이게 하는 네일아트. 하지만 매니큐어 안에는 휘발성을 가지는 용제들이 많기 때문에 호흡기를 통해 유해화학물질이 체내로 흡수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가 흡입한 화학물질이 탯줄을 통해 태아에게 고스라이 전달되므로 아이의 건강을 위한다면 필할 것. 특히 매니큐어의 발림성을 좋게 하고 마르는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프탈레이트(DBP) 성분에 태아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면 기형아, 사망, 생식불능 등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또한 향수 안에도 프랄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 향수 특유의 독한 향이 태아와 임산부를 자극할 수도 있으므로 사용을 되도록 자제할 것을 추천한다.

만약 네일아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네일 스티커, 천연 재료를 사용한 매니큐어 등을 사용할 것. 무독성 원료로 제작된 것을 고르면 2주 이상 지속될 뿐만 아니라 태아 및 산모의 건강에도 아무 해로움 없이 네일아트가 가능할 것이다.

임산부 메이크업, 방법만 제대로 알면 된다


임신 중 메이크업이 태아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친다 해서 임신 기간 내내 노메이크업을 고집하는 여성들이 있다. 허나 이느 잘못된 생각.

임산부라는 이유로 무조건 아이의 건강만을 위해 자신을 가꾸지 않는다면 오히려 우울증으로 더 큰 후유증이 찾아올 수도 있다. 그러므로 메이크업으로 자신을 꾸미되, 태아의 건강에 문제가 없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자.

>> 피부 메이크업


임산부 메이크업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피부다. 화장품을 사용하는 면적이 가장 넓을 뿐만 아니라 유해 화학 성분이 함유된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할 경우 태아 건강에도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킨케어를 비롯해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도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볼 것. 임산부가 꼭 피해야 할 화장품 성분으로는 레티놀과 이소플라본, 히드로코르티손 등이 대표적.

특히 비마민A의 일종인 레티놀은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콜라겐을 파괴되는 것을 막아 피부 노화방지를 위한 화장품 성분으로 손꼽히지만 임신 중에는 태아 기형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별도의 자외선차단제를 외출 30분 전에 발라두거나 자외선차단 기능이 더해진 임산부 전용 비비크림을 선택해 피부 메이크업을 해줄 것. 여기에 예민해진 임산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습까지 더해줄 수 있는 것을 고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 색조 메이크업


임신 중 색조 메이크업은 태아의 피부 건강에 아무런 해도 되지 않는다. 대신 색조 메이크업을 하되 클렌징에 신경을 쓸 것.

외출 후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유해물질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 세면제를 이용해 메이크업을 포함해 미세먼지, 황사 등의 피부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주자.

아름다운 임산부가 되기 위해서는 화려한 색조 메이크업만큼 깨끗한 피부가 밑바탕되어야 한다. 대신 임산부 전용으로 안전성을 체크하는 것 역시 잊지 말아야 한다.

임산부 메이크업의 핵심 ‘피부’. 안전하게 커버하기 위해서는?
임산부 선호도 1위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비비크림(BB크림)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는 물론 임산부 피부에 특화되어 출시된 전용스킨케어 제품. 특허성분인 BSASM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피부 결점과 칙칙함을 커버해 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자외선차단, 피부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식약청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들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너무 과하지 않은 적당한 피부 커버력으로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천연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Q10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동시에 고보습 발효성분인 PGA와 천연식물성 추출물들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외출 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르기만 하면 되므로 사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태아 건강에 해로운 물질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성분을 깐깐하게 따지는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BB크림 사용 전 임산부 전용 저자극 자외선차단제인 수딩 레볼루션 선씨티 크림을 미리 발라둘 것. SPF40/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완벽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