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의 별명은 ‘황비홍’? 앞머리 속 숨겨진 눈물의 비밀

입력 2014-04-18 09:30  


[김진현 기자] 그 동안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가 20대 젊은 여성에게도 급증하고 있다. 머리를 감을 때마다 한 움큼씩 빠지는 머리카락. 이를 볼 때마다 쓴 눈물을 훔치는 대학생 박한솔(가명, 23세)씨.

그는 청소년 시기부터 넓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늘 앞머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이마를 드러내야 하는 수영장은 고사하고 땀이 많이 나는 더운 여름에도 모자는 필수라는 그. 박한솔씨는 스트레스와 다이어트로 인한 M자형 탈모를 앓고 있는 20대 여성이다.

보통 여성의 이마는 이마와 눈썹, 눈썹과 코끝, 코끝과 턱 끝의 비율이 1:1:1을 이루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얼굴. 반면 M자형 이마는 인상을 강하고 억세게 만들며 노안의 요인으로 지적되기도 한다. 또한 얼굴도 크고 길게 보이게 해 외모 콤플렉스를 유발한다.

이러한 M자형 탈모로 고통 받고 있는 여성은 비단 박한솔씨 뿐만이 아니다. 국내 탈모 환자 중약 40%를 차지하는 여성. 그 중에서도 넓고 휑한 이마로 매일 같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이들을 위해 탈모의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봤다.

탈모의 원인은?

 
탈모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탈모의 주된 원인은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 때문이다. 그러나 젊은 여성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나 출산, 간절기 머리 빠짐 등 외부적인 환경이 주요인이다.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도 여성 탈모 환자를 급증하게 한 원인.

이 밖에도 약물의 부작용이나 빈혈 등에 의해서도 탈모증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잦은 펌이나 염색, 불규칙한 생활, 혈액순환 불량, 헤어 제품 오남용 등도 무시할 수 없는 탈모의 원인이다.

여성탈모는 탈모에 즈음해 모발이 많이 가늘어지고 약해지게 된다. 또한 두피에 피지가 많이 생성돼 악취나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치유가 시급하다.

탈모 치유법-1

 
그러나 여성은 남성에 비해 탈모 치유가 비교적 쉽다. 남성 탈모는 클리닉을 가더라도 긴 시간과 노력이 병행돼야 하지만 여성의 경우,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특히 M자형 탈모는 원형탈모보다 호전도가 높아 클리닉을 이용하면 보다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이에 탈모예방 및 두피개선 전문 관리실인 헤솔두피클리닉스를 추천한다. 헤솔두피클리닉스는 13년간의 임상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에 특화된 두피 모발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탈모 클리닉이다. 천연생약과 해양바이오소재 조성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만을 사용하고 첨단 3D 두피 진단기로 과학적이고 확실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전문 트리콜로지스트와의 상담으로 개인별 두피 타입과 탈모의 원인에 따라 1:1 맞춤식 케어가 이뤄지며 선택적 옵션관리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안정으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인체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두피의 혈류를 저하시키는 스트레스는 탈모 뿐만 아니라 만병의 근원이므로 긍정적인 사고 방식과 숙면을 통해 몸의 긴장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좋다.

탈모 치유법-2

 
시간이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클리닉이 꺼려지는 경우라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탈모를 예방, 개선하는 방법도 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큰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데 비타민 E가 풍부한 검은 콩, 검은 깨, 찹쌀 등의 곡류와 단백이 함유된 두부, 우유, 달걀을 섭취하면 좋다. 또한 비타민이 많이 든 과일이나 녹황색 채소도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탈모 예방 및 양모 효과가 있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을 준다. 친환경 헤어케어 개발 전문 브랜드 헤솔은 다시마추출물과 산삼 배양근 등 자연에서 얻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인텐시브 샴푸와 토닉을 선보였다.

인텐시브 샴푸는 두피의 피지를 조절해주고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깨끗한 두피로 변화될 수 있게 도와주며 자연주의 원료로 예민한 두피나 가려움증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아이템. 또한 두피 환경 개선과 탈모 방지, 양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드라이나 스타일링을 통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회복시켜 준다.
(사진출처: 헤솔두피클리닉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봄나들이 후 생긴 ‘피부 트러블’, 애프터 케어가 필요해!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 피부&스타일부터 신경쓸 것!
▶ 모델들의 스페셜한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따라잡기
▶ 10대 학생 투명 메이크업 “티 나지 않게 예뻐지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