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들의 공통고민’ 임신 중 피부 & 튼살 관리법

입력 2014-04-29 09:20  


[송은지 기자] 몸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임신 기간에는 피부로 인한 고민이 늘어난다.

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했음에도 생기는 피부 트러블과 임신 기간이 길어질수록 늘어나는 곳곳의 튼살은 스트레스 그 자체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화장품이나 사용할 수도, 피부과에 가서 시술을 받을 수도 없기에 고민은 더욱 깊어져만 간다.

그렇다면 임신 중 변화하는 피부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것일까. 연예인처럼 출산 후에도 완벽한 몸매 및 피부를 갖기 위한 임신 중 관리법을 소개한다.

임산부 트러블 예방법 스킨케어, 임산부 피부에 맞추자


임산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데일리 스킨케어로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허나 임신 중에는 아무 화장품이나 사용해서는 안 된다. 무심코 사용한 화장품의 성분이 태아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피해야 할 성분은 ‘레티놀(비타민A)’다. 안티에이징 및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이라 여러 화장품에 사용되곤 하지만 임신 중 사용할 경우 태아의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하자.


STEP 1 꼼꼼한 세안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외출 직후 세안을 통해 피부를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임산부에게 해로운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클렌저를 이용해 부드럽지만 꼼꼼하게 세안을 해 주자.

STEP 2 4단계 스킨케어로 완벽하게

세안을 마쳤다면 4단계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를 완벽하게 케어 해주자. 우선 토너를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줄 것.

토너는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피부 전체에 흡수시켜주거나 화장솜에 묻힌 뒤 피부결을 따라 고루 닦아주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트러블이 발생한 경우 세안 후 토너를 묻힌 화장솜을 트러블 부위에 올려두면 어느 정도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후 에멀전을 이용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자. 유수분 밸런스가 깨질 경우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피부가 번들거릴 뿐만 아니라 트러블도 더욱 많이 발생할 수도 있다.

세 번째 단계는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꾸어줄 미백 기능성 세럼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때 레티놀 대신 갈락토미세스,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안전한 미백성분이 함유된 임산부 전용 미백 화장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스킨케어의 마무리는 푸석거리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줄 수분크림 사용이다. 임산부 전용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고루 발라준 뒤 잠들면 태아건강 걱정 없이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임산부 튼살 관리 꾸준한 체중 관리와 마사지가 필요하다

1. 임산부 체중관리


임신 중에는 음식의 영양분을 아이에게 보내야 한다며 과식하는 산모들이 있다. 허나 산모가 섭취하는 영양분 중 아이에게 전달되는 것은 20%에 불과하다. 남은 80%는 고스라이 산모의 체지방으로 축적된다는 이야기다.

체중이 과도하게 증가하게 되면 튼살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출산 후 체중감량이 쉽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평소 식습관 조절과 더불어 적당한 스트레칭과 가벼운 걷기 운동 등을 통해 체중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

2. 임산부 튼살 마사지


꾸준한 피부 마사지는 튼살 예방 및 이미 생긴 튼살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때 튼살 크림이나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튼살의 원인 중 하나인 콜라겐 섬유파괴를 막아 더욱 효과적인 튼살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해진다.

배나 허벅지, 엉덩이 등 튼살이 발생하기 쉬운 부분에 튼살 크림을 적당량 발라주자. 이후 부드럽게 시계방향으로 문지르듯 마사지하며 튼살 크림을 피부에 흡수시켜준다.

튼살 크림을 사용한 마사지는 임신 3개월 전후를 시작으로 출산 직후까지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배가 불러 혼자 마사지를 할 수 없다면 남편의 도움을 받아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

예민한 임산부 피부 & 튼살 관리, 어떤 제품으로 하면 좋을까?
임산부 선호도 1위 프라젠트라 레볼루션 & 벨리 시리즈


‘프라젠트라 레볼루션 스킨케어 & 벨리 시리즈’는 효과 및 안정성을 입증 받은 성분을 이용한 스킨케어 및 튼살 관리 제품으로 임산부 및 예민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 사이에서 선호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우선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토너&에멀전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자. 7가지 천연 식물 복합체인 특허받은 성분 BSASM을 함유해 임산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줄 것이다.

이후 임산부에게 유해한 비타민A(레티노이드계)류의 미백성분 대신 갈락토미세스와 미백고시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칙칙한 임산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라젠트라 나이트 레볼루션 세럼을 사용할 것.

마무리 단계에서 자극 없는 고보습 발효성분 PGA와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 전용 수분크림으로 유명한 프라젠트라 수딩 아쿠아 크림을 발라 피부 관리를 마무리해주도록 하자.

만약 튼살까지 완벽하게 케어하고 싶다면 임산부 튼살 크림으로 유명한 프라젠트라 벨리 시리즈를 함께 사용하자. 튼살 크림, 오일을 이용해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출산 후에도 스크래치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로 당당해질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 피부&스타일부터 신경쓸 것!
▶ ‘핫’ 한 걸그룹의 매끈한 다리 라인, 그 비결은?
▶ 봄나들이 후 생긴 ‘피부 트러블’, 애프터 케어가 필요해!
▶ 스타들의 완벽한 메이크업, 비결은 탄탄한 기초 공사?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