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팀] ‘엄지의 제왕’에서 브라질 너트의 모든 것에 대해 파헤친다.
7월1일 방송될 MBN ‘엄지의 제왕’ 78회에서는 밥, 과일, 견과류 등 모든 종류의 씨앗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낱낱이 파헤칠 전망이다.
최근 진행된 ‘엄지의 제왕’ 녹화 현장에서는 다소 생소한 견과류가 소개돼 출연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새롭게 떠오르는 이색 견과류 중 하나로 아마존의 건강 비결로 알려진 브라질 너트가 등장했던 것.
이에 대해 박찬영 한의사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고소한 맛은 약하지만 천연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다”며 “셀레늄은 면역력의 핵심이 되는 미네랄로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이 브라질 너트를 먹으면 매우 좋다”고 말하며 브라질 너트 특징과 효과를 전했다.
또 한의사 서재걸도 “갑상선 호르몬제를 먹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데 그래도 피곤한 사람들이 있다”면서 “그런 분들이 호르몬 생성을 위해 필요한 미세 영양소인 셀레늄이 들어있는 브라질 너트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브라질 너트의 효능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 했다.
‘엄지의 제왕’ 제작진은 “씨앗이라고 하면 단순히 과일의 씨앗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우리가 먹는 곡류, 견과류 등도 다 씨앗의 한 종류”라며 “이런 씨앗들에 대해 그 동안 한 번도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사실들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최대한 캐내서 담아내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브라질 너트의 특징과 효능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오늘(1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 78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MB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