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 걱정이라면?

입력 2014-07-25 11:15  


[최소담 기자] 출산 후, 여성들은 육아 문제뿐만 아니라 변해버린 체형과 외형에 대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다.

많은 고민들 중 산후탈모는 80~90%이상이 경험하는 출산 후 질병이다. 산후탈모의 주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 임신 기간 중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증가하면서 모발의 성장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평소 머리가 빠지는 양이 줄어들고 머리카락이 두껍게 된다. 하지만 출산 후 호르몬이 출산 전으로 돌아가면서 머리카락이 한번에 빠지게 되어 탈모가 나타나는 것. 

출산 후 3개월에서 6개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탈모가 회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출산 후 육아 및 수유로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면 장기적인 산후탈모가 될 수 있다.

또한 임신으로 인해 몸무게가 급격히 증가한 엄마들이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사량을 평소보다 절반 이하로 줄이거나 끼니를 거르는 등 영양섭취에 신경 쓰지 않아서 발생하기도 한다.

임신 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은 마음은 모든 엄마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소망. 육아만으로도 벅찬 산모들을 위해 산후탈모 극복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산후탈모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1. 두피 마사지
 

두피에 자극을 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져 두피가 건강해지고 모발 또한 튼튼해진다. 두피 타입에 맞는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보자.

건성 두피를 가진 사람이라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손가락으로 두피 전체를 작은 원을 그리듯 3회 반복해 마사지를 해준다. 샴푸 전후에 마사지하면 신진대사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노폐물과 피지 분비가 원활한 지성 두피는 청결함이 가장 중요하다. 머리 위에서 목 방향으로 반복해 마사지한다.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샴푸 시 더욱 깨끗하게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민감한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예민한 두피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두피 전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겨 주거나 지그시 눌러 긴장되고 예민한 두피에 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 샴푸 시 가볍게 손가락을 튕기듯 마사지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산후탈모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2. 식습관 
 

음식으로 부족한 영양을 섭취해 건강하면서 튼튼한 모발을 만들어보자. 건강한 모발을 가지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우선이다.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므로 단백질로 구성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검은콩, 두부 등 콩 종류의 음식이 도움이 된다. 또한 미역, 다시마, 김 등 해조류 음식이 산후 탈모에 좋다. 해조류에는 모발 발육 촉진제인 옥소를 비롯해 비타민, 단백질, 요오드, 철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돼있어 산후에 부족해진 영양을 보충해준다.

 
보다 효과적으로 산후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탈모 클리닉을 방문해보는것도 좋을 것.

헤솔두피클리닉스는 13년간의 임상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에 특화된 두피 모발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탈모 클리닉이다. 천연생약과 해양바이오소재 조성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만든 헤솔의 제품만을 사용해 치료를 하며 첨단 3D 두피 진단기로 과학적이고 확실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전문 트리콜로지스트와의 상담으로 개인별 두피 타입과 탈모의 원인에 따라 1:1 맞춤식 케어가 이뤄지며 선택적 옵션관리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리는 개인별 두피별 진단과 두발 촬영, 유분도 측정과 모발 밀도, 모근 상태 등의 집중적이고 다양한 분석을 통한 진단을 통해 이뤄진다.

 
[헤솔두피클리닉스 관리 전, 후 사진]

헤솔두피클리닉스의 탈모 관리는 진행 경과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뉘어 치료가 진행된다. 이후 관리 전 상담 받은 자료와 관찰을 통해 초기탈모, 심화탈모 등 탈모 경과와 유형에 따라 추가적으로 뉴트리맥스 단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탈모 프로그램은 두피의 유해독소를 제거해주며 깨끗한 두피 환경으로 개선해주는 스캘프 톡시 단계부터 두피진정, 유수분 균형조절, 세포 재생을 위한 관리 단계까지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보다 효과적으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헤솔두피클리닉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Olive ‘테이스티 로드’ 방송 캡처, XTM ‘HOMME 4.0’방송 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차승원 vs 이승기, 훈남들의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 다이어트] 주목! 스타들 ‘먹는 유혹 이겨내기 비법’ 공개
▶ “푸석한 머리는 이제 그만!” 건강한 모발을 위한 ‘홈케어 관리법’
▶ [뷰티분석] ‘괜찮아, 사랑이야’ 공효진, 리얼 메이크업 TIP
▶ “애프터 100%” 소개팅 이미지 메이킹 KNOW-HOW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