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주력제품 2015년형으로 상품성 개선

입력 2014-08-25 01:14   수정 2014-08-25 01:14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상품성을 강화한 2015년형 V40, V60, S60, XC60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볼보에 따르면 2015 상품성 개선 제품은 V40 D2, V40 D2 프리미엄, V60 D2, V60 D4 R-디자인, S60 D4, XC60 D4 등 총 6종이다. 자동긴급제동 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를 기본품목에 포함했고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후측방 접근경고 및 사각지대정보 시스템, 천연 가죽시트 등도 보강했다.

 프리미엄 해치백 V40은 V40 D2와 V40 D2 프리미엄 등 2종이다. 2015년형 V40 D2는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 및 알루미늄 데코 인레이, 실내 공기청정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 민첩한 코너링을 돕는 '코너링 트랙션 컨트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 등은 유지했다. 






 2015년형에서 새로 선보인 V40 D2 프리미엄은 스스로 주차공간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을 조작해 평행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을 마련했다. V60 D2는 레이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도 새로 적용했다.

 V60 D4 R-디자인은 전용 스타일링 패키지, 주행속도와 차간 거리 및 자동 제동 및 재출발까지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추가했다. S60 D4는 시티 세이프티를 더했다. 2015년형 XC60 D4도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및 유아용 2단 부스터 시트에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을 보강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 V40 D2 3,590만 원, V40 D2 프리미엄 3,890만 원, V60 D2 4,540만 원, V60 D4 R-디자인 5,510만 원, S60 D4 4,640만 원, XC60 D4 5,720만 원이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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