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스? 미스! 출산 후에도 ‘아름다운 이유’

입력 2014-09-26 15:19  


[김보람 기자] ‘Miss’와 ‘Mrs’의 기준이 불분명해졌다. 결혼 여부로 명명되는 호칭이 최근에는 미세스라는 단어를 붙이기가 무색해질 만큼 아름다운 ‘엄마’들이 대부분이기 때문.

이들에게 미세스라는 호칭을 붙이기엔 뭔가 실수를 하는 기분이 들지 않은가. 최근 둘째를 출산한 고소영, 출산 후 체중감량에 성공해 브라운관 앞에 다시 선 박시연, 아이 엄마가 맞는지 항상 의심스러운 미란다 커까지.

아름다움을 갈구하는 인간의 욕망은 그것이 희귀하고 얻기 힘들기 때문으로 미뤄보았을 때 이들의 아름다움 회복을 위한 노고가 절실히 느껴진다. 클레오파트라가 우유로 마사지를 하고 양귀비가 세상 귀한 약재를 우려 목욕을 했듯 갖은 노력을 했을 이 여배우들의 젊음이 유지되는 포인트는 어디에 있을까.  

미세스, 미스가 되다 1
타입에 맞는 안티에이징
 

짧은 커트, 자잘한 펌 헤어, 볼륨 가득 넣은 묶음 머리, 푸석한 헤어. 나열된 말만 들어도 떠오르는 모습. 바로 ‘아줌마’다. 찰랑이고 윤기나는 건강한 모발만 가지고 있어도 10년은 어려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진 터.

출산 후 예민해진 두피는 자칫 탈모를 유발하는 경우가 다분하다. 단백질 등의 영양분이 빠지면서 머리카락도 함께 빠지는 것. 몰라서 안 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해서 모르는 것이니 이제 행동으로 실천해 보자.

화학성분이 가득한 헤어 워싱 제품은 피해야 할 것. 샴푸를 고를 때는 성분과 효능, 브랜드의 기술성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 특히 민감한 피부의 경우 임상실험이 제대로 거쳐진 제품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뷰티 에디터 추천
1. 헤솔 센스티브 스캘프 샴푸
토마토 라이코펜의 항산화 기능과 보습기능을 갖는 식물 추출물 성분으로 두피모발의 손상을 지켜주며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제품. 두피 관리 10년 임상 노하우가 담긴 기술로 두피 모발을 진정, 정화시켜 주어 건강하고 윤기 있는 헤어로 유지시킨다.

<u>2. 더모 캄 방 리쉬 샴푸</u>
긴장 완화를 통해 두피를 진정, 보습시켜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되찾아주는 더모 캄 샴푸. 두피와 모발 재생에 도움을 주고 수분을 공급해 두피를 정화시킨다.

<u>3. 오가닉스 코코넛 밀크 샴푸</u>
코코넛 추출물과 오일이 모발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며 밀크 프로테인이 수분 공급 및 균형을 맞춘다.

미세스, 미스가 되다 1
꾸준히 영양 가득
 

남성들은 모르는 여성의 미용에 관한 어마어마한 투자. 시간이며 비용이며 체력이며 빠지는 곳 없는 관리는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출산 후 여성 스타들이 가장 주목을 받는 관리 분야는 다이어트. 이로 날씬한 몸매를 찾은 후 뒤따라 오는 단계는 바로 이미지 변신을 위한 헤어스타일 체인지다. 잦은 염색과 펌, 다양한 시술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 역시 꼼꼼하고 세심하게 관리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피부는 매우 민감하기에 노출된 공기에도 물에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 좋은 피부와 머릿결을 유지하려면 좋은 재료로 만든 제품으로 관리해야 하는 것은 인지상정. 타월 드라이 후 모발에 에센스를 충분히 두드리듯 흡수시켜 방치되는 모발 영양 공급에 신경 써주자.

뷰티 에디터 추천
<u>1. 웰라 SP 밸런스 스캘프 에너지 세럼</u>
두피와 모발에 영양성분을 공급해주며 건강에 도움을 주어 두피 컨디션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가늘고 힘없는 민감성 모발에 효과적.

<u>2. 헤솔 센스티브 헤어 앰플</u>
가늘어지고 거칠고 손상된 모발에 수분 공급, 단백질 보강, 모발 재생 및 강화에 도움을 준다. 타월 드라이된 모발에 부드럽게 흡수시키면 집중 케어 된 모발을 확인할 수 있다.

<u>3. 헤솔 센스티브 스캘프 앰플</u>
10여 년 간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에 마사지하듯 흡수시키면 모근 강화로 탈모 에방 개선에 도움을 준다.

<u>4. 랩 시리즈 루트 파워 리스토러티브 헤어 토닉
</u>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켜 편안하게 해주는 워터 타입 제품. 풍성하고 두껍고 건강한 모발로 보이게 해주는 광학효과를 준다.
(사진제공: 헤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커리어 우먼 3인의 ‘라비다 멜라 비비크림 팩트’ 품평기
▶ [뷰티신상] 우아한 가을을 준비하는 자세
▶ 전지현-박신혜-윤아, 무결점 피부 비결은 대체 무엇?
▶ [★ 다이어트] 아만다 사이프리드-패리스 힐튼-미란다 커, 다이어트 트렌드
▶ 女아이돌, 완벽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