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고민, ‘팩 레이어링’으로 고민타파

입력 2014-11-18 10:00  


[조지윤 기자] 어느덧 겨울철로 접어드는 늦가을이 다가왔다. 아침과 저녁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피부 면역력과 보습력이 낮아져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정확한 자신의 피부 상태를 측정해 케어를 하기보다는 유행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추세. 이처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않고 무작정 관리하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에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또 다른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킬 수 있다.

무엇보다 환절기에는 차별화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케어가 급선무다. 이에 활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환절기 관리법을 소개한다.

▶ 피부 고민에 따른 활력 높이기


1. 메마르고 건조해진 피부 > ‘꿀’로 보습 충전

환절기 메마르고 건조해진 피부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근본적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피부 비타민이라 불리는 니코틴산이 함유된 ‘꿀’을 사용한다면 피부에 윤기를 생성해주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줘 보습을 충전해준다.

2. 칙칙해진 피부 > ‘라임’으로 맑고 환한 피부를
여름철 자외선 영향과 각종 색소 질환으로 칙칙해진 피부에는 비타민 C를 보충해주자. 라임에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자체적으로 피부 톤을 한층 더 환하게 가꾸어 준다.

3.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 > ‘검정콩’으로 영양 공급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자극받아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지 않는다면 과도한 각질과 잔주름 등으로 피부 노화가 촉진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풍부한 비타민 E가 들어있는 검정콩으로 피부 건조를 막아보자. 검정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탄력과 윤기를 선사한다.

▶ 2가지 이상의 피부 고민,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레이어링’으로 활력 2배 UP!

 
1.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원할 경우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피부와 환한 피부톤을 원한다면 미백과 보습성분이 함유돼있는 마스크 팩을 레이어링해 사용해보자.

피부결 정돈과 환한 피부케어에 탁월한 리바이탈 라임 마스크팩을 먼저 도포 하고 15분 후 깨끗이 씻어내자. 그 후 물기를 최대한 없애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 제품의 스위트 허니 마스크팩을 피부에 도포한다. 그리고 15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환하게 정돈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2. 맑고 건강한 피부를 원할 경우

탄력있고 밝은 피부를 위해서 리바이탈 라임 마스크팩을 우선적으로 사용해보자. 15분정도 사용 후 영양 공급 및 건강한 피부케어가 가능한 블랙빈 마스크팩을 같은 방법으로 2차적으로 사용한다면 건강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3.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원할 경우

윤기 있고 생기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보습과 영양성분으로 구성된 마스크팩을 레이어링하면 피부 깊숙이 강력한 보습감을 오랫동안 유지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첫 번째로 보습성분의 스위트 허니 마스크팩을 도포 후 그 위에 영양 공급 및 건강한 피부를 케어하는 블랙빈 마스크팩을 바로 레이어링 하자. 15분 후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이마부터 턱까지 마사지하듯 말끔하게 씻어내면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손실을 막는 피부장벽 역할을 제대로 수행 할 수 있다.
(사진출처: 미즈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성령-김혜수, 美를 완성해가는 노하우
▶ 화장품 중독, 어디까지가 끝인가?
▶ 뷰티에디터 선정, ‘겟잇뷰티’ 헤어제품 BEST 3<U>
</U>▶ [뷰티신상] 한정판 화장품 미리보기
▶ ‘러블리하거나 청순하거나’ 스타들의 공식석상 메이크업<U>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