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김태희, 맞춤 두피 케어 솔루션은?

입력 2014-12-15 16:55  


[조지윤 기자] 헤어스타일은 인상의 70%를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로써 아무리 화려하고 멋진 의상과 메이크업이더라도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고 갈라져있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렵다.

그 중 연예계에서 대표적으로 건강하고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전지현과 김태희는 모든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 두 여배우는 각기 오랫동안 헤어 제품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하며 자타공인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가지고 있다.

이에 그들과 같이 실크 같은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는 셀프 홈 헤어 케어법에 대해 소개해본다.

01.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 헤어팩


집에서 남은 양배추로 머릿결을 탄력 있고 탱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양배추 헤어팩을 만드는 방법은 우선적으로 흐르는 물에 양배추를 깨끗이 씻어준 후 1/4조각과 약간의 물을 넣은 후 믹서기로 갈아주자. 그 후 준비된 양배추 즙에 계란이나 녹말가루를 넣어 끈적끈적하게 점성이 있도록 섞어주면 헤어팩이 완성된다.

양배추 헤어팩을 사용하는 방법을 머리를 깨끗하게 감은 후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물기를 제거해주자. 그 후 두피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젖은 머리카락에 양배추 헤어팩을 골고루 발라주자. 실온에서 20분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에 말끔히 씻어내면 건강하고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완성할 수 있다.

02. 비듬을 예방하는 ‘달걀 녹차’  헤어팩


건성두피에 어울리는 달걀 녹차 헤어팩은 달걀노른자의 단백질 성분과 녹차의 카테긴 성분이 머릿결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재료는 달걀노른자 한 개와 녹차가루 한 큰 술을 준비해주자. 그 후 달걀노른자만을 분리해서 충분한 거품이 생길 때까지 저어 준 후 녹차가루 한 큰 술을 넣어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달걀 녹차 헤어팩을 모발에 꼼꼼히 바르고 헤어 캡을 쓴 후 15분 뒤 씻어 내면 찰랑이는 머릿결을 완성시켜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달걀의 주성분은 단백질인 만큼 반드시 찬물로 씻어내야 두피와 피지에 쌓이지 않고 영양을 제대로 공급해줄 수 있다.

03. 귀차니즘을 위한 간편 헤어팩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두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지만 귀차니즘들은 그 조차도 부담스럽고 번거로울 수도 있다. 이때 시중에서 판매되는 헤어팩으로 천연재료 헤어팩만큼이나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머리를 감은 후 헤어캡만을 간단하게 씌워주기만 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실크 같은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물로 씻어낼 필요가 없는 모발 집중 전용 헤어팩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구성 성분인 고농축 케라틴 성분의 함유로 큐티클층에 흡착되어 모발에 탄력을 부여하고 보습 효과를 준다. 사용횟수는 건조함의 정도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하면 된다.

▶ 전지현-김태희 같은 머릿결을 위한 BEAUTY ITEM



01. 코코스타 꽁지머리 헤어팩 모발을 구성하는 성분인 8가지 아미노산 컴플랙스가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에 결합되어 모발 끊김과 정전기를 방지해주며 쉐어버터, 올리브오일, 아르간 오일이 천연 보호막을 형성하여 내부 영양 성분의 유실을 막아주고 외부 손상 요인으로 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02. 코코스타 홈살롱 헤어팩 단발머리 정도로 머리카락 길이가 짧은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잦은 염색과 펌으로 모발이 푸석거리고 거칠어졌을 때 헤어큐티클층에 케라틴, 아미노산, 엘라스틴, 각종 허브 추출물 등 영양분을 모발 전체에 공급하는 제품

03. 미샤 프로큐어 하이드로 모이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 모발 보습 강화 팩 히아루론산, 트레할로스 성분이 모발의 수분 보호막을 지켜주고 판네놀, 베타글루칸 성분 등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모발을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04. 미쟝센 데미지 헤어팩 고농축 아르간 오일 케어로 모발에 집중 영양을 공급하여 트리트먼트 지속효과를 높이는 헤어팩
(사진출처: 코코스타, 미샤, 미쟝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말을 위한 ‘고혹적’ 파티 메이크업 STEP 4
▶ 피부 표현, 메이크업 ‘베이스’가 좌우
▶ ‘Color Change’ 애프터 케어도 확실하게
▶ 백진희-장나라-신소율, 동안 메이크업 TIP
▶ 이혜원-정혜영, ‘꽃’보다 아름다운 엄마들의 명품 육아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