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로 망가진 가슴, HOW TO BACK?

입력 2015-02-13 11:06  


[조지윤 기자] 여자의 인생에서 임신과 출산은 축복 중의 하나.

하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여성 호르몬의 변화로 유방이 부풀고 단단해지며 출산 후 모유 수유로 유방이 서서히 줄어들어 탄력을 잃고 처지는 경우가 많아 산모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모유수유로 망가진 가슴을 다시 처녀시절처럼 되돌아 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본다.
 
∨ 모유 수유로 가슴이 망가지는 원인


임신을 하면 가슴이 일단 부풀고 단단해지며 말기에는 유선의 발달과 혈액순환의 증가로 유방의 크기가 일시적으로 커진다. 하지만 출산 후 모유 수유가 끝난 후에는 가슴 근육의 탄력을 잃어 힘없이 축져지고 지방과 유선 조직이 수축하게 된다. 더불어 진피층의 탄력저하를 일으켜 유방하수를 발생시키고 가슴을 더욱 작고 탄력 없게 만들어버린다.

수유를 하기 전 항상 가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가슴 마사지는 피부 층의 탄력 저하를 방지하고 운동효과를 주어 유선의 위축을 막아주는 예방책이 된다. 더불어 수유를 하며 간격을 자주 체크하고 조절하면 가슴 처짐과 수축 현상을 예방 할 수 있다. 또한 수유를 중단할 때에는 시간을 정하고 천천히 중단해야 유선의 급격한 위축을 막아줄 수 있다.

∨ 모유수유로 망가진 가슴 예방 운동법


1. 오일 마사지
샤워 후 가슴에 오일을 바르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원을 그리듯 아래에서 위로 밀어주듯 마사지하자 . 다음으로 가슴 모든 부분을 손으로 잡은 후 가슴 중심 쪽으로 모아 눌러주고 5초간 강하게 잡아준다. 마지막으로 겨드랑이부터 가슴 안쪽까지 계속 꼬집어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부기를 빼주자.

2. 중력에 의해 처진 가슴을 위한 운동법
나이가 들수록 중력에 의해 끊임없이 처지는 가슴에 고민이라면 양팔을 붙이고 머리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10회 정도 시간이 날 때마다 반복해주면 탄력 있고 예쁜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3. 짝짝이 가슴을 위한 운동법
좌우가 불균형인 가슴은 몸매의 실루엣이 나타나지 않으며 어깨가 앞으로 굽어보일 수 있다. 그러므로 좌우 다른 사이즈의 가슴을 위해 손의 위치를 달리해 팔굽혀 펴기를 하면 평평하고 올바른 위치의 가슴을 만들 수 있다.

방법은 한 손은 가슴보다 위에 한 손은 가슴보다 아래에 놓고 구부리고 엎드린다. 그 다음 호흡을 들이 쉬며 팔꿈치를 굽혀 내려가고 호흡을 내쉬며 가슴 근육에 힘을 주며 몸을 들어 올리는 방법을 15회씩 3세트를 운동하면 된다.

∨ 모유 수유로 망가진 가슴을 위한 BEAUTY ITEM


모유 수유로 망가진 가슴을 다시 탄력 있고 볼륨감 있게 돌리기 위해서 하루에 1회 정도 팩을 사용해보자. 코코스타 W라인 브레스트 팩은 고농축 하이드로겔 패치기술을 이용하여 가슴에 잘 밀착되어 가슴라인을 케어 해준다.

더불어 고대 태국왕실에서 영성의 몸매를 가꾸어주었던 미용 비법인 푸에라리아 미리피카 추출물을 함유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가슴피부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방법은 가슴을 깨끗이 씻고 건조 후 필름을 제거하여 가슴 부위에 부착해준다. 처음 1주일은 매일 부착하여 사용해주며 2번째 주는 주 2~3회로 3~4주부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 사용 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유효성분의 흡수와 탄력 있고 매력적인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 코코스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전문직 여성 품평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로션’
▶ 자연에서 찾은 피부 노하우
▶ [리얼체험] 전문직 남성 품평기 ‘아이소이 ‘닥터 루츠 스칼프 샴푸’ 
▶ ‘마스크 팩’ 전성시대
▶ 밤마다 고생하는 우리아이 ‘아토피 피부 트러블’ 잠재우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