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色]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컬러 골드, 황제를 상징하다

입력 2015-02-24 13:32  

 
[함리라 기자] 노란빛을 가진 광택이 나는 컬러 금색은 실제 금과 연관되는 컬러로 숭상의 대상으로 욕망을 띈다.

금속의 컬러 중 가장 화려한 색으로 표면에 빛이 반사되어 고유의 컬러와 광택감이 동시에 존재해 시각을 통해 인지되는 표면색이다.

골드는 태양을 상징하기도 하며 성스럽고 귀중한 이미지로 아시아에서 황제를 뜻하는 컬러로 권력을 나타낸다. 화려하며 따뜻한 이미지를 지녔지만 사치와 욕망, 영원함과 이상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지녔다.
 

조선 시대 후기까지 왕족들에게만 허용된 컬러로 백성들의 의복에 사용을 금기하며 일부 장신구에서만 허용되었다.

그리스 신화 영웅 이아손의 이야기 중 콜키스에서 잃어버린 황금빛 양의 털가죽을 찾아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오고 있다. 또한 헤스페리스의 황금사과, 황금 손의 미다스 왕, 아폴론의 황금 지팡이, 제우스의 황금비 등 황금과 관련된 이야기가 자주 등장한다.

동화에서도 골드를 소재로 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황금 표주박, 금도끼 은도끼, 황금 대들보, 황금을 버린 형제 등 한국전래동화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평소 진하고 다크한, 어두운 컬러의 의상을 입는다면 골드 컬러의 귀걸이, 목걸이로 반짝이는 화려함을 더해보자. 골드는 화려하면서도 따뜻하고 활기찬 이미지로 만들어 줄 것이다.

블랙과 함께 골드, 브론즈 액세서리나 메이크업으로 조화시킨다면 보다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너무 밝거나 연한 톤은 심플한 느낌이 들 기 때문에 뷰티나 패션 컬러로는 피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브라운 수트, 화이트 셔츠 그리고 골드 넥타이를 선택한다면 품격이 넘치는 섹시미로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브라이트, 페일톤의 옐로우 셔츠를 선택한다면 은은하면서 차분하고, 편안한 인상을 줄 것이다.

봄과 가을의 컬러로 뷰티트렌드로 가장 많이 쓰이는 컬러중 하나인 골드는 헤어 컬러로 가장 많이 쓰인다. 선사시대 북유럽 여성 사이에서 돌연변이로 출연해 생존경쟁에서 승리한 블론드는 전 세계 인구의 1.8% 미만으로 유멜라닌 색소 결핍으로 인해 나타난 모발 컬러다.

서양의 금발 미녀를 떠올리면 백치미의 여성이 연상되지만 톤 조절을 통해 온화하고 부드러운, 생기 있는 이미지를 줄 수 있기도 하다. 특히 웨이브 헤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컬러로 매 시즌 옐로우 골드 컬러는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1.알렉산더 맥퀸 엠보스트 가죽 골드체인 지갑
2.마크 제이콥스 골드 메탈릭 시퀸 드레스
3.린다페로우 켓 아이 골드
4.수페르가 퍼포먼스 골드
5.돌체앤가바나 메탈릭 골드 토트백
(사진출처: bnt뉴스 DB, 알렉산더 맥퀸, 마크 제이콥스, 린다페로우, 수페르가, 돌체앤가바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킬미, 힐미’ 황정음, 스타일 포인트는?
▶ [스타일 色] 빈티지와 트렌디의 사이 ‘카키’
▶ ‘세련되고 멋스럽게’ 20~30대 직장 여성을 위한 오피스룩 제안
▶ “올 봄엔 트렌치코트, 너로 정했어!”
▶ 모델 태은-개그맨 이정수, 화보 속 스타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