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슈얼 드라마’ 스토리에 트렌드를 더하다!

입력 2015-02-25 09:05  


[김희영 기자] 컨셉슈얼 드라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를 접목시킨 컨셉슈얼 드라마의 인기가 고공 상승중이다.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쉬운 이야기 구성으로 몰입도를 높여주며 전문적인 지식과 콘텐츠가 반영되어 흥미를 높인 것.

설날 연휴에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뷰티 웹 드라마 ‘달콤청춘’은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많은 여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화장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세세하게 나오면서 따라하고 싶은 욕구까지 자극했다.

특히 뷰티라는 콘셉트가 적용되면서 독특한 형식을 구성한 ‘달콤청춘’으로 인해 이전에 방영되었던 다양한 컨셉슈얼 드라마가 새롭게 재조명되어 주목받고 있다.

# 컨셉슈얼 드라마_스토리와 정보의 집합체


다가오는 4월 시즌2 방영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는 1인 가구라는 콘셉트로 많은 자취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드라마다. 혼자 사는 이들의 잘 먹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를 풋풋하게 그려냈다. 

싱글녀들의 사랑과 우정을 보여주며 맛있는 먹방까지 선보인 웹 드라마 ‘출출한 여자’는 일상에서의 소소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연출해 화제가 됐다. 특히 드라마 마지막에 음식 레시피를 공개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일반적인 드라마 구성이 아닌 한 분야에 대한 정보와 스토리를 접목시킨 컨셉슈얼 드라마는 실제로 라이프 스타일 속 트렌드를 반영했기 때문에 관심도가 더욱 높다. 허구성이 짙은 드라마와 달리 있을 법한 이야기와 생활 속에서 응용할 수 있는 팁들이 구체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 달콤한 청춘의 이야기와 뷰티의 만남 ‘달콤청춘’


취업과 연애 등 청춘들의 쉬운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소재와 함께 뷰티 콘텐츠를 접목 시킨 뷰티 웹 드라마 ‘달콤청춘’은 국내 최초 뷰티 드라마라는 슬로건에 맞춰 이니스프리 제품을 활용한 실용적인 메이크업 정보 및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실제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이니스프리 ‘윈터 쿠션’의 사용 방법을 색다르게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짧고 간편하게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낵 컬처’에 발맞춰 나온 웹 드라마로 각 에피소드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이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뷰티 웹 드라마 ‘달콤청춘’은 취업준비생인 윤하가 7년째 연애중인 강우와 새롭게 알게 된 선배 태준 사이에서 심리적인 갈등을 겪는 내용으로 현실적인 취업에 대한 고민을 담은 리얼 청춘 성장 드라마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된 ‘달콤청춘’은 2월27일부터 매주 금요일 10시에 오픈 상영된다.
(사진출처: tvN ‘식샤를 합시다’, 웹 드라마 ‘출출한 여자’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피부관리 고수들이 전하는 ‘숨겨진 노하우’를 밝힌다!
▶ [뷰티신상] 럭셔리 뷰티 아이템
▶ 스타들의 아름다운 손, 손? 손!
▶ 룸메이트 속 男女아이돌 ‘피부’ 탐하기
▶ ‘마스크 팩’ 전성시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