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코리아 "XE로 3시리즈 및 C클래스 잡겠다"

입력 2015-03-13 08:30   수정 2015-03-24 10:59


 재규어가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할 엔트리급 세단 XE로 벤츠 C클래스와 BMW 3시리즈를 잡겠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13일 재규어에 따르면 스포츠 프리미엄 세단 XE는 지난해 10월 파리모터쇼를 통해 데뷔했으며, 국내에는 오는 4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다. 이 차는 C클래스와 3시리즈를 직접 겨냥하고 있다. 회사측은 그 중에서도 3시리즈에 주목한다. XE가 속한 수입 준중형 세단시장에서 3시리즈가 강세를 보였기 때문. 재규어로선 XE가 3시리즈를 능가하는 제품력을 갖춘 만큼 3시리즈의 소비층 이동이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XE는 3시리즈의 대안이 아니라 3시리즈를 뛰어넘는 제품"이라며 "단숨에 시장판도를 바꿀만한 필요충분조건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재규어가 이 처럼 자신감을 갖는 건 XE 개발에 회사가 보유한 첨단 기술을 모두 쏟아부었기 때문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이 자랑거리다. ASPC는 운전자 도움없이도 전자제어를 통해 안정된 주행성을 확보하는 기능으로, 수십 년에 걸친 재규어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을 기반으로 했다. 눈 또는 빗길에서 스스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페달을 밟지 않아도 유연한 주행을 할 수 있는 것.  






 75% 이상의 알루미늄을 사용한 경량 모노코크 차체와, 새로 만든 2.0ℓ 디젤 엔진으로 유럽 기준 ℓ당 31.9㎞의 효율, ㎞당 99g에 머문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장점이다. 최고 163~180마력, 최대 37.0-43.0㎏.m의 토크로  성능면에서도 밀리지 않는다는 게 자체 평가다. 특히 고성능 XE S에는 이미 F-타입에서 인정받은 V6 3.0ℓ 슈퍼차저 엔진을 얹어 폭발적인 성능을 뿜어낸다. 

 스타일도 재규어가 내세우는 자부심이다. 역대 재규어 세단 중 공기저항계수가 가장 낮아 0.26Cd에 불과해서다.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인 비율과 역동 그리고 감각을 살렸다"며 "단단한 모양의 보닛은 팽팽하게 긴장된 근육질로 완성했고, 가파르게 경사진 윈드 스크린과 볼륨있는 허리선은 쿠페 스타일의 날렵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상징적인 'J-블레이드' 주간주행등은 XE가 재규어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주는 디자인 요소라고 치켜세웠다.






 승차감과 핸들링도 기대 요소다. 앞 더블위시본, 뒤 인테그럴 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이 날카로운 핸들링과 민첩한 몸놀림을 경험하게 한다는 것. 또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을 재규어차 최초로 도입, 안전운전을 돕는다. 
 
 XE의 상품성에 대해 해외 소비자들은 호평하고 있다. 지난해 파리모터쇼에 공개한 후 세계시장의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 특히 XE의 고성능 버전인 XE S 등은 독일차에 큰 위협이 될 것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재규어코리아 또한 경쟁차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수를 던질 예정이다. 






 재규어코리아 관계자는 "XE를 통해 재규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늘어날 것"이라며 "제품력은 경험으로 평가받을 때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고, 분명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렉서스, "스핀들 그릴로 소비자 사로잡겠다"
▶ 포르쉐익스클루시브, 새 커스터마이징 제품 선봬
▶ 아우디, 고성능·친환경 다 잡은 SUV 내놓을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