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오헤어&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뷰티 교육사업 박차 가해

입력 2015-04-06 18:00   수정 2015-04-06 18:12


[뷰티팀] 사순 아카데미 스쿨 커넥션(Sassoon Academy School Connection, 약어 SASC)이 3월30일(월) 비영어권 최초로 준오헤어와 조인식을 마쳤다.

준오헤어의 강윤선, 황석기 대표, 준오아카데미의 박시내 원장, 사순 아카데미 스쿨 커넥션 측 대표인 콜 톰슨 사순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미 예이츠 NAB 교육 기업 회장 그리고 스테판 무디 웰라 글로벌 교육 기관의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은 진행됐다.

준오헤어와 사순 아카데미 양측 대표자들은 2시간 여 동안 계약 사항을 면밀히 검토한 뒤 계약서에 최종 사인을 했으며, 곧바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준오헤어 플래그십 살롱인 애브뉴준오 탐방 및 올해 7월 중 완공 예정인 8층 규모의 청담 준오아카데미 공사 현장 시찰을 함께 했다.

이로써 준오헤어는 비영어권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 사순 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멤버 스쿨 자격을 얻게 되었다. 지난 2년 동안의 준오헤어와 사순 아카데미 간의 지난했던 협상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된 뜻깊은 날이었다.

사순 아카데미는 미용인이면 누구나 유학을 꿈꾸는 세계 최고의 헤어 전문 교육 기관으로 생전의비달 사순이 자신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교육하고 전파하기 위하여 만든 영국의 미용 전문 학교이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비달 사순은 여성들을 긴 머리에서 해방시킨 미용계의 전설로 1960년대 최고의 스타인 비틀즈의 머쉬룸 헤어와 트위기의 보브 스타일 헤어가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비달 사순이 미국의 일반 살롱 헤어드레서로 활동하던 1950년대 전후, 헤어드레서들의 컷트 기술이 조악하여 여성들은 긴 머리를 고수해야 했고 스타일을 내기 위해서 펌과 드라이를 매번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할 수 밖에 없었다. 당시 비달 사순은 독일에서 탄생한 건축 학교인 바우하우스와 20세기초 유럽에서 시작된 기능주의(Functionalism) 디자인 사조에 큰 영감을 얻게 되는데, 이후 사순 스타일의 헤어스타일과 사순 아카데미 교육의 기본 정신이자 철학으로 굳건하게 자리잡게 된다.

기능주의란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건축이나 가구에서 장식 효과를 최대한 배제하고 기능미 즉 실용성을 요구한 것으로서, 이 기능주의에 입각하여 그는 어떠한 펌이나 드라이를 하지 않더라도 스타일링하기 쉽도록 하는 컷트 스타일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개개인의 두상과 모발을 고려한 그의 정교한 컷트 기술은 스타일링을 간편하게 해주어 여성들이 일주일에 몇 번씩이나 미용실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게 해주었다. 이는 코코 샤넬이 여성들을 코르셋에서 해방시킨 것에 견줄 만한 혁신이었다.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은 사순 방식의 컷트와 염색하는 법을 가르치도록 디자인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7년 전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멤버 스쿨이 된다는 것은 쉽게 말해, 사순 아카데미의 분교가 된다는 의미다.

그래서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멤버 스쿨이 되면 사순 아카데미로부터 강사 인증을 받은 강사가 사순 아카데미와 100%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교육해야 한다. 사순 방식으로 가르치기 때문에 사순 아카데미 스쿨커넥션에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전세계에 통용되는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디플로마를 받게 된다.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은 현재 몇몇 국내 대학교와 미용학원에서 도입한 사순아카데미 스쿨십과는 확연히 다르다.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은 앞서 언급했듯이, 사순 아카데미의 분교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순 아카데미의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교육을 이수하면 디플로마까지 수여되지만, 사순아카데미 스쿨십은 그렇지 못하다.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멤버 스쿨이 지켜야 하는 사순 방식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북미 현지에서 활동중인 사순 아카데미 강사에게서 강사 트레이닝 교육을 받고 강사 인증을 받은 강사들만이 학생을 교육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강사는 1년에 한 번씩 강사 인증을 위한 재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사순 아카데미는 도제식 교육 방식을 원칙으로 삼기 때문에 강사 1인이 가르치는 학생수는 최대 8명까지로 제한된다.

▶ABC 컷트와 ABC 컬러 교육 시간은 최소 300시간 이상이 되어야 한다.

▶사순 아카데미에서 제공한 교재를 사용하고 강의 방식은 사순 아카데미가 요구하는 지침을 따른다.

준오아카데미는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멤버 스쿨이 됨에 따라 상기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도입을 통하여 한국 미용 나아가 아시아 미용의 질적 도약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르면 2015년 9월 가을학기부터 준오헤어에 입사한 모든 인턴들은 사순 방식의 교육을 받게 된다. 와인딩과 드라이는 준오 방식으로 교육하고 컬러, 베이직, 주니어 단계에서의 교육은 사순 방식을 따른다.

컬러 단계에서는 ABC 컬러를, 베이직 단계에서는 남성 ABC 컷트를,
마지막 주니어 단계에서는 여성 ABC 컷트 교육을 받는다. 2년 6개월의 교육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준오 아카데미 디플로마와 동시에 사순 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디플로마가 수여된다.

한편, 준오헤어의 내부 직원 대상 교육을 담당해왔던 준오아카데미는 2년전부터 아시아의 허브 역할을 하는 교육 기관이 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사업을 준비해왔다. 이를 위한 일차 과제였던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2015년 9월부터는 외부인 대상의 교육 사업을 본격화한다. 외부인 대상 기본 교육 과정으로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기본 교육인 ABC 컷트과 ABC 컬러 과정이 개강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북미 지역 사순 아카데미와 동일한 사순아카데미 스쿨커넥션 디플로마를 받게 된다. 기본 교육을 받고 싶지만 시간과 경비 문제 때문에 유학을 미루었던 한국의 미용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순 아카데미에서 강사 인증을 받은 한국인 강사가 한국어로 번역된 교재로 가르치기 때문에 사순 아카데미의 ABC 컷트와 ABC 컬러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심화 과정으로 사순 아카데미의 단기 크리에이티브 과정들도 개강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7월 이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작년에 착공한 청담동 준오헤어 본사 옆 8층 높이의 청담 준오 아카데미는 2015년 7월에 공사가 끝날 예정이다. 완공 이후부터는 준오 아카데미의 모든 교육 과정이 이곳 청담 준오 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준오헤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나이 들지 않는 여배우들의 시크릿 YOUNG TIP
▶ [스타뷰티 줌인] 고준희-수영-서현진, 미모를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STYLE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 에이핑크 보미-에프엑스 엠버, 진짜 여군들의 피부 관리법<U>
</U>▶ [백스테이지 뷰티] 디올 ‘2015 F/W 레디 투 웨어’ 뷰티 노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