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맑고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성이 동경하는 것이다. 미백 제품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은 편이다. 각국 브랜드의 미백 제품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을까.
▶유럽 및 미국 브랜드
유럽인들은 본래 피부가 하얗다. 미백 제품에 대한 수요가 없는 대신 건강한 피부톤을 갖는 데 주력한다. 하지만 유럽 사람들은 선탠을 즐겨하기 때문에 미백 제품을 통해 색소의 활동을 억제시켜주며 기미를 예방한다.
선호하는 미백 제품은 멜라닌 색소 형성 억제, 항염, 피부 진정, 고영양, 피부 보습 및 항산화 효능을 지닌 이너뷰티 제품이다. 한 예로 포도씨 캡슐이 있다. 세포의 생성 및 대사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기미 잡티를 완화해준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막아준다.
최근 들어 유럽 및 미국 브랜드의 미백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아시아인의 수요와 피부 특성에 맞춰 효능 일부를 변경하고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홍보한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우 안전성이 높은 글라브리딘과 AA2G 등 성분을 사용하는 반면 중저가 브랜드는 자극 없는 미백에 초점을 맞춘다.
▶한국 및 일본 브랜드

아시아인들은 피부 미백에 민감한 편이다. 뽀얀 피부를 가지는 것은 거의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다. 한국과 일본은 미백에 대한 니즈가 높으며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제품을 선호한다. 미백 제품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인해 이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다.
한국 및 일본 여자들은 피부가 비교적 얇은 편이다. 이에 따라 제품도 산뜻하고 피부에 쉽게 흡수된다. 이중 발효 성분이 가장 많으며 주로 아데노신과 천연 식물 추출물, 귀한 약재 및 특허 미백 성분을 사용한다.
주요 효능은 효소 활성 억제와 피부 대사 촉진, 멜라닌 억제와 보습, 기미 완화, 칙칙한 피부색 개선 등이 있다.
한국 및 일본 제품은 꾸준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천연 원료와 첨단 피부 과학 기술을 결합해 가장 빠른 시일 내 하얀 피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한국 및 일본 브랜드의 가장 큰 강점이다.
▶중국 브랜드

중국 여성 소비자도 하얀 피부를 추구한다. 미백 제품에 대한 수요는 몇 년 전까지는 주춤했지만 근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중국 국가 식품 약품 감독 관리국의 감독 하에 미백 제품에 대한 심사가 꽤 엄격해졌다. 이에 따라 특허를 받은 미백 제품의 수가 상당히 적다.
엄격한 안전 기준에 따라 중국 제품은 한국 제품에 비해 눈에 띄는 미백 효과를 자랑하지 않는다. 중국 제품은 케어 위주이고 보습이나 기미 케어, 피부톤 개선을 통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주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미백 제품의 핵심은 자연스럽게 하얀 피부를 만드는 것이며 좋은 안색을 갖는 것이다. 근 몇 년 동안 중국 브랜드의 빠른 성장에 힘입어 수많은 신제품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미백 에센스 효과 극대화하기
우선 충분한 수분과 건강한 각질층은 물론 높은 피부 저항력을 갖춰야 한다. 미백 효과 극대화는 양면성을 지녔다. 미백 효과를 거두게 해주는 동시에 피부를 상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건강한 피부를 가꾸고 난 후 미백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자. 특히 강력한 미백 효과를 지닌 제품일 경우 모든 피부 타입에 적용되지 않을뿐더러 피부를 상하게 만들 수 있다. 미백 제품은 신중하게 선택해야하며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녁 시간 피부의 신진 대사 속도는 낮 시간에 비해 2~3배 빠르다. 미백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황금 시간대이다. 피부에 빠르게 침투하는 동시에 피부의 영양 흡수를 도와준다.
하지만 미백 에센스 제품만 사용하면 피부 자체에 대한 관리가 부족할 것이다. 클렌징을 철저히 하고 피부 보습에 신경을 쓰자.
클렌징과 스킨, 에센스 단계 후 보습 효능을 지닌 마스크 팩 혹은 일부 부위에 기미 관리 세럼을 사용하면 멜라닌 감소에 도움을 주며 미백 효과를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계절 구분 없이 선케어를 꾸준히 해주자. 하얀 피부를 가꾸는 데 꼭 필요한 일이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뷰티신상] 피부를 채워주는 ‘슈퍼 파워’ 아이템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이벤트]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추천한 5월의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