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샤이니 정규 4집 ‘오드’ 집중조명…“흥미로운 앨범”

입력 2015-05-22 14:42  


[bnt뉴스 박슬기 기자] 그룹 샤이니의 새 앨범 ‘오드(Odd)’가 미국 빌보드에서 조명 받아 화제다.

5월21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SHINee Embrace Old & New Sounds on 'Odd' : Track-by-Track Review(샤이니, ‘Odd’로 올드하고 새로운 음악 모두를 아우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샤이니의 글로벌한 인기와 면모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빌보드는 “샤이니가 R&B 장르로 데뷔했지만, 그들이 2012년 ‘셜록’에서 노래 2곡을 섞어 하이브리드 리믹스로 선사하거나, 2013년 ‘Everybody’을 통해 EDM 장르에 팝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등 새로운 실험을 했을 때 가장 흥미로운 앨범이 완성되었다. 이렇듯, 샤이니는 ‘Odd’에 데뷔 앨범의 설렘과 케이팝 음악의 조화로운 혼합을 담았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각 트랙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 “타이틀 곡 ‘View’는 도입부의 가벼운 신스 사운드로 시작해 갑작스레 딥하우스로 바뀌는데, 이 예측 불가함이 곡을 멋지게 만든다. 기본적으로 케이팝 음악들이 대부분 장르를 섞는 것임을 감안할 때에도, 하우스장르는 혼합되기 어려워서 늘 최소로 사용 되었는데 이례적으로 샤이니는 반복적이면서도 달콤한 코러스를 넣어 곡을 완성했다”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수록곡 ‘재연(An Encore)’은 샤이니의 멋진 보컬과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곡으로, 남성 그룹의 보컬이 하나로 모이기 쉽지 않지만 다섯 멤버들의 목소리가 하나로 응집되었으며, 샤이니가 경계를 뛰어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일 때 최고의 시너지를 낸다는 것을 입증했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수록곡 ‘Odd Eye’는 타이트한 하모니와 온유의 하울링이 인상적인 곡으로, 성숙함과 감각적인 느낌은 종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결과적으로 성숙한 샤이니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며 “수록곡 ‘Love Sick’은 다섯 멤버의 훌륭하고 소울풀한 보컬을 증명해 주는 곡이다”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8일 발매된 샤이니 정규 4집 ‘Odd’는 타이틀 곡 ‘View’(뷰)를 비롯해 샤이니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총 11곡으로 구성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늘(22일) KBS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View’와 수록곡 ‘Love Sick’(러브 식)을, 24일 SBS ‘인기가요’에서는 타이틀곡 ‘View’ 와 수록곡 ‘너의 노래가 되어(An Ode To You)’의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