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의 법칙, 해답은 ‘이것’

입력 2015-08-06 09:00  

 
[최수진 기자]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건 즐거운 일이다. 상대방에게 호감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법칙을 기억해야 한다.

누군가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3초 동안 느끼는 이미지가 그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3초의 법칙, 한번 형성된 이미지는 콘크리트처럼 굳어져 쉽게 바꿀 수 없는 콘크리트 법칙, 그리고 한 번 굳어진 이미지가 부정적이라면 긍정적으로 바꾸기 어렵다는 부정성의 법칙이 그것이다.
 

이에 말 한마디, 손짓 하나 등의 애티듀드와 함께 깨끗한 피부, 과하지 않은 메이크업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해보자.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서 보다 특별하게 보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피부관리다.

짧은 시간 안에 최상의 피부 상태를 위해 ‘팩’을 추천한다.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대부분 데일리 제품으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힘들다. 반면 팩은 한 번의 사용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먼저 수면시간을 이용해 수면팩을 사용해보자. 밤 열 시부터 새벽 두 시 사이는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으로 이때 숙면을 취하되 슬리핑 팩을 이용해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 것을 권한다.

만일 별도의 수면팩이 없다면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을 얇게 한 번 발라준 후 조금 더 두껍게 덧발라 줘도 관리가 가능하다.
 

다음으로는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천연팩이 있다. 직접 만들어 사용해야 하지만 천연재료기 때문에 시중의 화장품보다 피부 자극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의 진정과 화이트닝을 위해 사과팩을 추천한다.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강판이나 믹서기에 갈아준다. 그 뒤 꿀을 넣어 섞어주고 밀가루로 점도를 조절해준다. 얼굴에 거즈를 덧대고 만든 사과팩을 올려주면 끝이다. 피부 상태에 따라 10~15분 동안 도포 후 미온수로 행궈준다.


마지막으로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마스크팩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에 제약이 없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피부 관리 아이템이다. D-Day를 며칠 앞둔 지금,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한 마스크팩을 꼽아봤다.

01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SK-II Facial Treatment Mask) SK-II의 대표 에센스인 피테라 에센스 사용 대비 10배 분량의 성분을 담았으며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색을 첨가하지 않아 자극을 최소화 했다. 단기간에 수분과 영양을 얻을 수 있는 마스크팩.

02 아마란스 하이드로 에센스 겔 마스크(Amaranth Hydro Gel Mask)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맞게 제작된 마스크로 콜라겐과 베타-글루칸 성분, 콩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보습과 수분 보충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시트는 겔 타입으로 자극을 최소화했다.

03 코스메 데코르테 VSP 리프트 마스크(Cosme Decorte Vital-Science Premium Lift Mask) 신축성이 높은 스트레치 소재의 마스크팩으로 피부의 밀착력이 우수하다.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마스크팩.

04 빌리프 더 트루-화이트닝 페이셜 시트 마스크(Belif The True-Whitening Facial Sheet Mask)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꿔주고 화사함을 선사해주는 항산화 시트 마스크팩. 에센스와 시트가 분리 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아마란스, SK-II, 코스메 데코르테, 빌리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피부 비밀은 비비크림?<U>
</U>▶ ‘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의 리얼 헤어스타일 TIP
▶ ‘무한도전 가요제 2015’ 아이유 파운데이션 팩트, 어디꺼?<U>
</U>▶ [#스타 #헤어] 강하늘-최시원-션의 ‘댄디&니트’ 헤어스타일
▶ 셰프들의 전쟁! 예쁜 사람들은 먹을 때도 관리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