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90.07
(37.54
0.76%)
코스닥
993.93
(23.58
2.4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가을철 피부&입술 보습관리 HOW TO

입력 2015-10-14 10:34  


[구혜진 기자]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10도 이상 벌어지는 쌀쌀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는 피부도 극심한 변화를 겪는다. 피부가 푸석푸석 거칠어지는가 하면 각질이 일어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건조함과 당김도 심하게 느낀다. 이러한 환절기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입술도 트거나 갈라지기 쉽다. 그 이유는 갑자기 일어난 기온 변화로 인해 신체 리듬이 깨지면서 피부가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보습관리를 철저히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철, 갑작스런 기온 변화로 인해 생긴 피부, 입술 건조함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피부 보습


요즘 같은 날씨에는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에 세안 후 삼분 이내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화장 솜을 이용해 토너로 얼굴을 가볍게 닦아준 후 에센스와 로션을 발라주자.

얼굴에 기초제품을 바를 때는 손보다 화장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솜을 사용할 때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 자극이 덜 가기 때문에 잔주름 및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그 다음 약지를 사용해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팔자 주름이 거슬린다면 아이크림을 팔자주름에도 발라 흡수시켜 주자. 마무리는 보습력이 좋은 수분 크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수분 크림을 평소 사용하는 양보다 두 배로 발라 천천히 두드려 흡수시키자.

페이스 오일이나 수분팩으로 보습력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 세안 후 물기를 닦은 후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즉시 공급한 후 수분팩을 얼굴에 올려놓자. 10~15분 후 얼굴에 올려놓은 팩을 뗀 후 즉시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 페이스 오일을 덧발라주면 보습력을 높일 수 있다.

입술 보습


얼굴 부위 중 쌀쌀한 바람에 가장 즉각적으로 피해를 보는 부위 입술. 갈라지고 튼 입술에 덧바르는 립스틱은 바르지 않은 것만 못하다.

입술 역시 정기적인 스크럽이 필요하다. 입술은 피부가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스크럽 알갱이가 너무 크거나 자극적인 것은 좋지 않다. 스크럽 후에는 비타민 A, C, E가 함유된 립밤이나 바셀린을 발라 진정효과를 주는 것이 좋다.

스크럽제가 부담스럽다면 따뜻하게 적신 거즈를 입술에 올려놓고 각질을 불리는 방법도 있다. 각질이 불려졌다면 그 위에 바셀린을 바른 뒤 5~10분 후 면봉으로 살살 긁어주면 된다. 각질 제거 후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도 잊지 말 것.

립스틱을 바를 때도 매트한 제품보다는 립밤 성분이 함유된 립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립스틱 클렌징 시 잔여물이 남으면 또 다시 각질이 생성되니 입술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하는 습관을 기르자.

에디터 추천 보습 립스틱

 
매직틴트 옐로우 립스틱 상큼하고 밝은 피치 핑크 빛의 매직틴트. 바르는 동시 촉촉하게 수분감이 느껴지는 아이템. 자연스러운 생기와 불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제품.

스위티 오렌지 립스틱 윤기와 촉촉함이 장점인 스위티 오렌지 컬러. 발색력과 지속력이 좋고 부드럽게 발리는 크리미 텍스처가 매력적인 제품.
(사진출처: 바이레미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