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문근영, 나노 연기로 ‘몰입도↑’

입력 2015-10-15 09:17  


[bnt뉴스 조혜진 기자]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문근영이 섬세한 연기로 몰입도를 더했다.

10월14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극본 도현정, 연출 이용석, 이하 ‘마을’) 3회에서는 한소윤(문근영)이 언니 소정의 유골함이 없음을 발견하고 언니의 행적을 추적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또한 그는 박우재(육성재)의 적극적인 도움을 통해 과거 사고 당시 자신뿐 아니라 언니 역시 생존자였음을 알게 됐다. 그리고 동시에 소윤이 발견한 사체의 신원이 김혜진(장희진)으로 밝혀지며 그간의 미스터리가 조금 풀린 듯 하지만, 점점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모든 사건은 결국 소윤을 향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극중 문근영은 23년간 캐나다에서 살다가 의문의 편지를 받고 아치아라로 오게 된 영어 원어민 교사 한소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소윤은 소심하고 겁도 많지만, 어딘가에 살아 있을지도 모르는 가족을 찾기 위해 꿋꿋이 사건을 쫓는 외유내강 형의 캐릭터. 이러한 캐릭터에 문근영은 자신만의 색깔을 입혔고, 자연스러운 연기로 시청자들을 극에 몰입시키고 있다.

소윤은 모든 게 수상한 아치아라 마을에서 가장 평범하고 일상적인 인물이다. 백골 시신부터 변태 아가씨까지 미스터리한 인물들과 비밀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소윤은 꽤 평온한 편이기 때문. 그런데도 불구하고, 그에게서 느껴지는 묘한 분위기와 무게감, 강한 임팩트는 문근영의 연기 내공을 여실히 느끼게 했다.

지난 1, 2회에서 정체불명의 호두남과의 추격전, 사체 발견 등으로 이따금 공포감에 휩싸이는 문근영의 표정 연기는 시청자들을 더욱 섬뜩하게 만들었다. 특히 대사 없이도 두려운 감정이 온전히 전달되는 눈빛 연기에 호평이 쏟아진 바 있다.

이번 3회 방송에서도 문근영의 나노 극세사 연기는 돋보였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언니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혼란스러움과 벅찬 기쁨을 표정은 물론, 미세하게 떨리는 손가락 연기까지 극도로 섬세하게 표현해 감탄을 자아냈다.

‘마을’ 관계자는 “문근영은 평소 털털하고 애교도 많아 현장 스태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흥부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밝은 성격이지만, 촬영이 시작되면 바로 캐릭터의 감정에 푹 빠져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한번은 촬영하다가 다쳤지만, 다 끝나고서야 모두가 알았을 정도로 자신보다 촬영을 먼저 걱정하는 배우”라며 문근영을 아낌없이 칭찬했다.

한편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은 암매장됐던 시체가 발견되면서 평화가 깨진 아치아라 마을의 비밀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출처: SBS ‘마을’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