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형광등 켠 듯! 색조 연출 노하우

입력 2015-11-10 12:00  

 
[정아영 기자]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 주변만 환하게 빛나 보이는 이상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평소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얼굴로 가꾸어둔다면 누군가의 첫사랑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그렇다면 조명을 켠 듯 밝게 빛나는 외모를 가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기초 케어만으로 빛나는 피부를 가꾸려면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럴 때 색조 메이크업에 눈을 돌려보자. 컬러만 잘 활용해도 얼마든지 얼굴에 조명을 ‘탁!’하고 켤 수 있기 때문. 화사한 얼굴로 가꾸어 줄 색조 연출 노하우를 준비했다.

STEP 1 베이스
 

우선 얼굴을 밝히는 것이 첫 번째다.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이루어져야 색조 메이크업이 들어갔을 때 피부톤과 조화를 이루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

본인의 피부에 맞는 베이스 제품으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추어 준 후 광대와 코, 턱, 이마 등 튀어나온 부분에 살짝 하이라이트를 주어 입체감 있게 반짝이는 얼굴을 만들어 주자.

각질을 잠재워주고 속당김 없이 깊은 촉촉함으로 채워주는 1 겔랑 로르 수분 베이스. 톤 보정 기능보다는 파운데이션의 완벽 밀착과 지속력을 돕고 수분감을 지켜주는 제품으로 24K 골드 입자가 피부에 광채를 더해준다. 얼굴에 조명판을 댄 듯 은은하고 눈부시게 연출해주는 2 베네피트의 샴페인 골드빛 크림 하이라이터 ‘왓츠업’.

STEP 2 눈매
 

피부톤을 밝혔다면 그 다음은 눈매다. 초콜릿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꼼꼼하게 점막을 채워준 후 스킨 컬러의 크림 섀도우를 눈 두덩이에 펴 발라주자.

속눈썹 바로 위 면적에 펄이 없는 브라운 섀도우로 음영을 주어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해줄 것. 꼼꼼한 마스카라로 생생한 눈매를 완성하자. 좀 더 특별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버건디 섀도우도 굿 초이스.

1 샤넬의 컨바티즈는 웜,쿨 톤에 관계없이 데일리로 쓰기 좋은 기본 컬러의 크림 섀도우.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다. 10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 2 메이크업포에버의 아쿠아마틴은 생동감 있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섀도우로 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

STEP 3 립
 

색조 메이크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립. 핑크빛 입술로 생기 있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립스틱을 바르기 전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 것은 필수다.

색조 메이크업 시 주의할 점은 아이 메이크업과 립에 강한 컬러감을 줬다면 치크는 과감히 생략할 것. 다만 아이메이크업을 깔끔하게 했다면 립과 같은 계열의 치크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1 블리 블리 미친핑크[EDITOR'S PICK!]는 한 번만 발라도 발색력이 뛰어나며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 없는 사랑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연출해준다. 꿀 추출물과 쉐어버터 등 천연식물 성분 함유로 촉촉함은 물론 지속력 또한 훌륭한 제품. 2 디올 하이드라-젤코어는 부드러운 텍스처와 탑코트를 바른 듯 입술에 반짝임을 더해준다.
(사진출처: 블리블리, 디올, 슈에무라, 샤넬,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공식 페이스북,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다시보기 할로윈! ★ 메이크업 스타일 HOW TO
▶ [뷰티신상] 연말 시즌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 [스타뷰티 줌인] 조여정-김새론-제시카, 아기 피부 3人 메이크업 스타일
▶ 연기돌이 대세! 임시완-디오-이준의 퍼펙트 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