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생머리 뽐내고 싶다면? 피부 스케일링보다 더 중요한 두피 스케일링!

입력 2015-11-18 15:01  


[배계현 기자] 피부가 칙칙하고 어둡거나 환절기 각질이 일어날 때면 흔히 하는 피부 관리가 있다. 바로 피부 스크럽 또는 피부 스케일링이다.

주로 알갱이로 만들어진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세안 시 각질을 제거하거나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피부 스케일링을 받곤 한다.

하지만 피부는 애지중지 정성들여 가꾸면서 똑같은 피부의 연장인 두피에는 왜 소홀할까. 두피도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각질과 노폐물로 얼룩져 정기적인 두피 스케일링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명심하자.

◆ 두피 스케일링은 왜 필요할까?


평소 비듬이나 두피 기름, 악취 등으로 고민이었다면 두피 스케일링에 관심을 가져보자.

두피에는 각종 오염물질과 헤어스타일링 제품의 잔여물들이 뭉쳐 있는데 샴푸만으로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를 그대로 방치하면 두피에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고 피지의 분비량이 더욱 증가한다.

두피 기름과 피지로 뒤덮인 두피 모공을 방치한다면 탈모 또는 지루성 두피염 등의 치명적인 질환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탈모인, 비탈모인에 관계없이 정기적인 두피 스케일링 관리를 받아야 한다.  

특히 두피는 유분으로 번들거리는데 모발은 건조한 복합성 타입은 피지선 활성화로 두피 유분은 많이 나오지만 모발에는 영양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다. 이 경우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스케일링을 통해 깨끗한 두피 상태를 만들어 주면 영양이 모공에 효과적으로 흡수되어 훨씬 개선된 상태를 만들 수 있다.

◆ 두피 스케일링, 어떻게?

최근에는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두피 스케일링 제품들이 종종 눈에 띈다. 하지만 민감한 두피를 평소 샴푸하듯 문지른다고 스케일링이 되는 것은 아니다. 간편함을 추구했다가 오히려 잘못된 사용법으로 더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예민한 두피만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한국형 두피모발 관리 센터 헤솔 두피클리닉스의 두피 스케일링은 3단계에 거쳐 진행된다. 먼저 아로마 플루이드 제제로 1차 스케일링을 진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피지와 각질, 노폐물이 제거된다.

2단계로 두피 연화 전용기기를 사용해 묵은 각질과 피지, 노폐물 등을 연화시킨다. 마지막으로 파워 워터기를 이용해 2차 스케일링을 진행하며 독소를 배출시킨다.

헤솔 두피클리닉스의 스캘프톡시 관리는 각종 유해독소를 제거하고 각질주기를 정상화시키며 두피 환경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영양 성분 침투력을 강화하고 탈모를 지연 또는 예방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헤솔 두피클리닉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의 두피 타입별, 탈모 진행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걱정없이 합리적으로 두피 케어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민감한 두피와 쌓여가는 각질, 비듬이 걱정된다면 자연친화적 신소재를 이용하여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해 주는 두피 스케일링을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출처: 헤솔두피클리닉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U>
</U>▶ [스타뷰티 줌인] 신민아-조윤희-스테파니 리, 완벽 조화 ‘밸런스 메이크업’ 스타일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U>
</U>▶ [스타뷰티 줌인] 조여정-김새론-제시카, 아기 피부 3人 메이크업 스타일
▶ 아이소이, 로즈세럼 뒤잇는 로즈토닉 출시!<U>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