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백승희 “연기 경험 없이 첫 드라마 출연 후 살면서 가장 많은 욕 들은 것 같아”

입력 2015-11-23 17:12   수정 2015-11-23 18:19


[박시온 기자] 이렇게 솔직한 여배우가 어디 있을까 배우생활을 하며 더는 내려갈 곳이 없다고 말한 그는 올라갈 길만 남았다고 했다. 어느덧 경력만 9년 차 여배우인 그는 드라마를 시작으로 한 단계 한 단계 걸어 올라가고 있다. 패션모델을 하다 갑작스럽게 연기를 시작하며 제대로 배워 본 적도 없는 연기를 하며 그는 힘들었다고 했다.

오디션 탈락 후 자존심 때문에 들어간 극단에서 제대로 된 연기를 배운 후, 연기의 매력에 빠졌다는 그는 이제 누구보다 연기욕심이 많은 배우다. 브라운관에 예뻐 보이기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하기보다 촬영을 위해 구태여 살을 빼지 않으려 한다는 그는 지금까지 만나본 어떤 배우보다 연기에 대해 진중했다.

bnt화보와 함께한 이번 화보에서 그는 모델 출신 배우로서 다양한 눈빛과 포즈를 보여주며 완벽한 세 가지의 콘셉트를 완성했다. 첫 번째 콘셉트는 화이트&블랙의 시크하면서 현대적인 여성을 보여주는 오피스 룩을 보여줬다.

두 번째 콘셉트는 블랙 케이프 원피스와 롱 케이프 코트에 에메랄드 블루컬러의 하이힐과 주얼리로 매혹적이며 고급스러운 무드를 보여줬다. 이어 마지막 콘셉트는 그린 컬러의 원피스와 블랙 컬러의 트렌치코트로 가을분위기를 연출 했다.

모델보다 능숙한 포즈와 다양한 표정을 취하던 그는 연기를 시작하기 전 패션모델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좋은 계기로 외국에서도 모델을 했는데 한국에 돌아오니 나의 존재가 잊혀져 있었다”며 “돌아오면 박둘선, 이소라처럼 돼 있을 줄 알았다”고 말했다.

최근 방영이 끝난 ‘울지 않는 새’의 이야기로 시작했다. 총 100부작의 5개월간의 긴 촬영 동안 “유미라는 캐릭터의 감정선이 복잡미묘해 연기하며 많이 힘들었다”며  “무엇보다 힘들었던 건 역할에 집중해 주위사람들에게 유미처럼 굴었다”고 말했다.

촬영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겨낼 수 있었던 이유로 그는“같이 작품에 출연한 선배님들이 딜레마에 빠질 때 마다 붙잡아줬다”며  “오현경 선배님께 직접 찾아가 조언을 구하기도 하고, 김유석 선배님은 가만히 있어도 먼저 알아봐주고 다가와 안아주셨다”고 말했다.

연기경험 한 번 없이 드라마를 출연했다는 그는 “운이 좋아서 CF 하나로 눈도장을 찍은 뒤 ‘미우나 고우나’라는 드라마에 중간투입이 됐었다. 연기 한 번 배운 적 없이 촬영한 드라마라 촬영장 갈 때마다 욕을 먹었다”며 “그 뒤로 극단에 들어가 제대로 된 연기를 배우며 연기에 대한 매력에 빠졌다”고 말했다.

본인의 연기인생 중 전환점이 됐던 작품에 대한 질문에 그는 “‘시크릿 가든’으로 연기를 하며 처음으로 연기 잘한다는 칭찬을 받았었다”며 “그뒤로 노력한 만큼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느꼈다. 연기에 욕심을 부리니까 재미가 생겼다”고 답했다.

이어 지금까지 출연한 다양한 작품 중에 제일 기억남는 작품으로 그는 “‘천추태후’다.  분량도 적고 아역으로 출연한 거라 짧게 출연했는데 처음으로 감독님께 수고했다는 말을 들었다”며 “처음으로 받아 본 배려라서 듣는 순간 눈물이 났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라고 말했다.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몸매비결로 그는 “촬영으로 인해 체력을 기르려 일부러 살을 빼진 않지만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다”며 “운동을 하면 오히려 식욕이 생겨서 급할 때는 굶는 다이어트가 제일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피부관리에 대한 질문에 그는 “일주일에 하루는 무조건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자 피부가 숨을 쉴 시간을 만들어 준다”며 “피부가 당길 때 마다 레몬즙을 넣은 식염수를 미스트처럼 뿌리면 냄새도 좋고 피부미백에도 좋다”고 답했다.

현재나이 서른, 연애에 대한 질문에 그는 “요즘엔 연애로 이어지지 않고 썸만 타다 끝난다”며 “어느 정도 나이가 드니까 쉽게 만나기 어렵다. 그래서 요즘 간 보는 중이다”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이상형에 대한 질문에 그는 “완벽한 이상형을 하나로 표현하자면 박용하”라며 “어린 연애를 좋아한다. 나를 다를 줄 알며 보듬어 주는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답했다. 이어 싫어하는 남자타입으로 그는 “잠 많은 남자가 싫다”며 “경험상 잠 많은 남자 치고 좋은 남자 못 봤다”고 했다.

앞으로 배우 백승희 앞에 붙었으면 하는 타이틀로 그는 “희대의 악녀가 되보고 싶다”며 “지금까지 악역 연기를 많이 했는데 이왕 악역으로 연기를 한다면 ‘왔다! 장보리’의 연민정 같은 악역을 맡아 눈도장을 찍고 싶다”고 답했다.

기획 진행: 박시온
포토: bnt포토그래퍼 이관형
의상&주얼리: 딘트
헤어: 보이드바이박철 수경 실장
메이크업: 보이드바이박철 다혜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윤아-손담비-나은, ‘취향 저격’ 가을 패션 포인트는?<U>
</U>▶ 옷장에 채워야 할 컬러, 카멜
▶ 윤아-보라-장윤주, 코트 스타일링은 이렇게
▶ 박신혜-수지, 자연미인의 귀티 나는 스타일링 노하우
▶ 돌아온 부츠컷 데님, 레트로룩 소화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