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럽지 않은 ‘데일리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분위기 미인되기

입력 2015-12-08 09:00  


[정아영 기자]  내추럴한 느낌의 화장이 아무리 유행해도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꾸준한 인기는 식지 않는다.

뚜렷하게 윤곽을 살려 입체감 있는 얼굴로 만들어 주고 그윽한 무드를 완성해주어 분위기 미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면 연극 분장처럼 보일 수 있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일상생활에서 하기 다소 부담스러운 면도 있다. 매일 해도 자연스러운 데일리 컨투어링 메이크업,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

>>STEP1 자신의 얼굴형 파악하기


기본적인 컨투어링 메이크업법이 있지만 이왕이면 자신의 얼굴형을 잘 파악한 후 거기에 알맞은 화장법을 찾는 것이 좋다. 장점을 부각하고 단점은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

동그란 얼굴을 가졌다면 V라인 쉐딩과 이마와 턱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강조해 주는 것이 좋다. 긴 얼굴은 헤어라인에 쉐딩을 주고 아래쪽 턱 부분에도 쉐딩을 넣어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해주자.

사각턱이나 각진 얼굴형을 가졌다면 쉐딩으로 헤어라인을 부드럽게 정리해준 후 양쪽 턱에도 쉐딩 해주어 갸름해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다.

>> STEP2 컨투어링 메이크업 HOW TO


가장 먼저 어두운 컬러를 이용해 윤곽을 잡아준다. V라인 바깥쪽과 헤어라인 그리고 콧대에 쉐딩을 넣어 밑그림을 그려주는 것. 쉐딩은 붉은 기가 없는 브라운 색상이 데일리용으로 좋다.

그리고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꺼진 부위를 볼록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얼굴보다 밝은 색상의 하이라이터 또는 아이브라이트너로 T존과 콧대, 턱 끝을 환하게 연출할 것. 이때 펄 입자가 큰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쉐딩은 진한 색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작 지점이 중요하다. 아래턱과 같은 얼굴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광대는 바깥쪽으로 안쪽으로 넣어주자. 미간은 위에서 아래도 짧고 하이라이팅 해줄 것.

>> STEP3 데일리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위한 추천 제품 


얼굴의 깎아내고 싶은 부위를 효과적으로 덜어내 줄 01 MAC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미디엄다크 Mineralize Skinfinish Medium Dark. 02 NARS 브론징 파우더 라구나 Bronzing Powder Laguna.

눈과 눈썹, 콧대가 다소 평평한 동양인의 얼굴에 입체감을 선사해 주는 03 benefit 왓츠업 watt’s up. 04 yslbeauty 뚜쉬 에끌라 TOUCHE ECLAT.

05 Real Techniques 미라클 컴플렉션 스폰지 Miracle Complexion Sponges. 06 shuuemura 펜타곤 스폰지 Pentagon Sponge로 빠르게 펴 발라 자연스러운 그라이데션 연출과 밀착력을 동시에.

내추럴한한 아이 메이크업은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어울리지 않는다. 07 VELY VELY 아이 데피니션라스팅 섀도우 라이너 초콜렛 브라우니 Eye Definition Lasting Shadow Liner로 강렬한 스모키 연출. 립은 강한 컬러감 보다는 08 VELY VELY 오드리 피치 No.02 Audrey Peach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불어넣는 정도가 좋다.
(사진출처: 블리 블리, 슈에무라, 나스, 맥, 입생로랑, 리얼 테크닉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U>
</U>▶ [뷰티이벤트] 특별한 기회, 겨울 맞이 프로모션 실시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
▶ [뷰티신상] 연말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콜렉션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