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엔카직영이 자동차 실제 주행 효율을 체험하는 에코서포터즈 7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코서포터즈는 자신의 차로 실제 주행 연료효율을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지역,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이다. 매 기수당 10명씩 3개월간 활동한다. 서포터즈에 선정된 사람은 평소 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도로에서 월 1,000㎞ 이상 주행해야 한다. 이후 매월 2회 이상 효율 측정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게 된다. 효율은 가득 주유를 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 측정한다.
에코서포터즈 7기는 내년 1월1일-3월31일 활동한다. SK엔카는 서포터즈에게 매달 10만원의 주유비를 지원한다. 매월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주유비 20만원을 추가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 최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모든 참가자는 활동 기간 중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0일까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www.encarmall.com)에 신청서 등을 접수하면 된다.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는 보유 차종, 차령, 연료 등에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홈페이지에서 21일 공지한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올 한 해 동안 많은 참가자들이 에코서포터즈를 통해 자신의 운전 습관과 실주행 효율에 관심을 갖게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새해의 시작과 함께하게 될 에코서포터즈 7기를 내 차의 효율을 높이는 똑똑한 운전자가 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벤츠-한성차, 내년 남부권 판매확대 노리나?
▶ 아주캐피탈, 위기설 일축하며 사업 확대 내보여
▶ 현대차 쏘나타 PHEV, 워즈오토 10대 엔진 선정
▶ 5,000만원 넘는 경차, 앞으로는 세금 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