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점퍼에 숨지 말자! 쉽고 편리하게 날씬해지는 법 ‘클린 이팅’

입력 2016-01-06 09:45  

[황석원 기자] 살을 에는 추위의 ‘겨울’이 찾아오면 집 밖을 나서기가 꺼려진다. 무턱대고 거리로 나섰다가 발만 동동 구를 바에야 온기로 가득한 집 안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편이 여러모로 낫기 때문.

바로 여기서부터 또 다른 문제가 시작된다. 따뜻하고 편안한 집에 있자니 만사를 뒤로한 채 침대에 몸을 누이게 된다. 하지만 어쩐지 끼니만큼은 거르면 큰 일이라도 당할 것처럼 꼬박꼬박 챙기고 마니 한동안 잠잠했던 ‘배’가 다시 고개를 내밀지 않고 베기겠는가. 

이와 같은 사연의 주인공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하자. 일상 속 간단한 식습관의 변화만으로도 고효율의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신체 건강 증진까지 누릴 수 있는 ‘클린 이팅’의 모든 것이 여기 있다

클린 이팅(Clean Eating)이란?


유수 연구자료는 물론 유명 연예인등과 같은 인사들이 밝힌 비결에서 알 수 있듯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란 무작정 굶는 것이 아닌 오히려 ‘제대로’ 알고 먹는 것이다. 이러한 요구를 정확히 충족시켜주는 예가 바로 ‘클린 이팅’이다.

이는 인위적인 가공을 최대한 지양하는 한편 식재료 고유의 영양과 맛을 최대한 보존시키며 섭취하는 건전한 식습관이자 라이프 스타일을 지칭한다. 아래는 본격적인 클린 이팅 실천에 있어 주의해야 할 핵심들이니 참고하자.

올바른 식습관을 정착하라


건강한 신체를 위한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그러나 이가 과도할 경우 오히려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 양질의 탄수화물을 적정량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자. 따라서 우선 감자나 옥수수 등을 사용한 과자나 빵과 같은 가공 식품 섭취는 되도록 지양하는 편이 좋다. 

또한 흰쌀이나 밀가루 등 백색의 정제 곡물도 가능한 멀리하는 대신 현미나 통밀처럼 혈당 조절에도 뛰어난 미정제 곡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의 섭취를 늘려 적정량의 탄수화물을 양질로 공급받을 것. 나아가 식재료 선택 시 유기농 재배 및 제철 여부를 체크하면 더욱 유익하니 참고하자.

한편 클린 이팅은 충분한 단백질의 섭취를 권장한다. 지방이 비교적 적은 살코기 중심의 육류 및 생선 등의 고단백 해산물 등이 이에 해당한다. 여기서 핵심은 섭취하는 ‘방식’에 있다.

우선 나트륨이 함유된 조미료 및 향신료 등의 사용은 지양하는 편이 좋다. 또한 되도록 삶거나 가볍게 올리브유, 카놀라유, 들기름 등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가볍게 굽는 조리 방식을 권장한다. 그러나 너무도 싱거운 탓에 섭취가 영 어렵다면 견과류나 씨앗류를 곁들여 고소한 음미를 더해주자. 이는 불포화 지방산의 함유와 더불어 소량의 섭취로도 높은 포만감을 선사해주기 때문이다.

적당한 운동과 헬스케어 식품 섭취의 병행


이러한 식습관과 더불어 간단한 신체 움직임을 함께 곁들인다면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에 무척 큰 도움을 준다.

실내에서 간편하게 실천 가능한 예로 요가나 필라테스 등 스트레칭의 성격을 지닌 동시에 매끄러운 몸매 라인 구축을 돕는 운동을 들 수 있다. 

한편 클린 이팅은 유익한 생활습관 정착 외에도 헬스케어 및 이너뷰티 식품의 병행도 함께 권장한다. 이로써 음식물 섭취로 공급받기 어려운 각종 영양분들을 보충해 한결 가볍고 활력적인 신체는 물론 건강미 넘치는 외모를 완성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패딩 점퍼 탈출을 위한 핫 아이템들


01. ㈜뉴트리 판도라뷰티 ‘판도라다이어트’

영양 밸런스를 맞추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는 ‘판도라 다이어트’는 요요 현상 없이 가벼운 몸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에 탄력, 윤기, 수분을 보호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이너 뷰티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02. ㈜뉴트리 판도라뷰티 ‘슈퍼 위가드’

국내 최초 개발에 성공한 특허 물질 ‘감초추출물’이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해주는 ‘슈퍼위가드’는 슬림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식단조절과 함께 이뤄지는 벌크업 시 위 건강을 지켜줘 소화기관의 부담을 줄여준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U>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무파라벤 마스크 팩’ 무조건 좋을까? 성분을 확인하자!
▶ 임산부의 고민거리, 미운 튼살 해결책은?
▶ [뷰티에티터 신상 분석] 수분을 잡아라!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모이스춰라이집’</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