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부제 미모’ 동안 스타들의 메이크업 따라 하기

입력 2016-01-12 12:15  


[송은지 기자] 최근 장나라, 구혜선, 하연수, 이정현, 강수지 등 ‘방부제 미모’를 뽐내는 스타들이 연일 화제다.

‘방부제 미모’란 방부제를 먹은 듯 나이가 들어도 어려 보이고 예쁜 외모를 유지하는 것을 일컫는 용어다. 동안열풍이 장기화되며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고 싶은 여성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16년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꿈꾼다면 메이크업 스타일을 바꿔보자. 스타들의 동안 메이크업을 집에서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동안 스타들의 메이크업 ‘특별한 공통점’이 있다?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10대 특유의 소녀스러움을 간직한 동안 스타들. 그들처럼 어려 보이고 싶다면 그들의 메이크업을 유심히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내추럴한 동안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탄력 있고 환하게 빛나는 무결점 윤광 피부를 뽐내고 있는 스타들. 깔끔한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한층 또렷해보이게 연출한 후 내추럴한 글로시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를 더해줬다.

스타들의 ‘동안 메이크업’ 혼자 따라 하기

STEP 1 환한 인상을 위한 무결점 윤광 피부


깨끗하면서도 환한 피부는 전체적인 인상을 화사하고 어려 보이게 만드는 중요한 포인트.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꾸준히 탄력 보습 스킨케어를 진행하자. 메이크업 전에도 복합적인 스킨케어를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올인원 크림을 얇게 펴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무결점 윤광 피부 표현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신경 써야 할 부위는 ‘눈가’다. 짙게 드리워진 다크써클은 전체적인 인상을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므로 컨실러로 칙칙한 눈가와 가리고 싶은 다크스팟 부위를 커버해주는 것이 좋다.

동안 피부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얼굴을 더욱 작고 갸름하게 연출하는 것. 여기에 볼륨감까지 더할 수 있도록 섀이딩과 하이라이터를 함께 사용하자.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움을 원한다면 한 가지 컬러 대신 3개 정도의 컬러로 구성된 멀티 섀이딩,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STEP 2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드는 아이 메이크업


동그랗고 또렷한 눈은 동안의 필수 조건 중 하나. 깔끔하면서도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가 점막을 채워주자. 컨트롤이 용이한 소프트 하이텐션 브러시가 내장된 붓펜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깔끔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점막을 채우며 최대한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준 후 눈꼬리 부분은 짧고 가볍게 빼 마무리하자. 순해 보이는 인상을 원한다면 눈꼬리를 아래로, 세련되면서도 도도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이고 싶다면 눈꼬리를 위로 살짝 올려 그리면 된다.

STEP 3 촉촉하게 빛나는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 더하기


동안으로 보이고 싶다면 핑크나 코랄처럼 은은한 컬러로 자연스럽게 입술에 생기를 더해주자. 이때 입술이 매트해보이지 않도록 틴트 사용 후 투명 립글로스를 덧바르거나 촉촉한 글로시 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내추럴한 매력을 위해 틴트 사용 시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며 발라주자. 틴트 사용 전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등의 커버제품으로 입술을 가볍게 터치해주면 틴트의 발색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동안 메이크업을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by.투쿨포스쿨


01 에그 멜로우 크림 스킨, 에센스, 세럼, 크림, 팩 등 5가지 기능이 하나에 합쳐져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요한 3대 영양소를 함유해 보습, 탄력, 리프팅 등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한 5in1 올인원 리프팅 크림. 패팅 시마다 쭉쭉 늘어나는 텍스처 속 순도 98%의 콜라겐 녹는 실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리프팅 효과는 물론 계란처럼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결로 관리해준다.

02 아트클래스 더 카무플라주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 피부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반사판 컨실러. 연근 모양의 부드러운 어플리케이터로 예민한 눈가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밀리지 않도록 밀착력을 높여준다.

03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하이라이터 피부톤과 유사한 스킨 누드톤의 펄이 더해진 3가지 컬러로 구성된 멀티 하이라이터. 블렌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는 미세 쉬머링 파우더가 인상을 한층 어려보이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04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3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멀티 셰이딩. 투명도가 높고 표면이 매끄러운 파우더가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윤곽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05 아트클래스 바실리의 라이너 롱래스팅 픽싱 폴리머 작용으로 건조가 빠르고 오랜 시간 지속될 뿐만 아니라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면서도 깔끔한 라인 연출이 가능한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 초보자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소프트 하이텐션 브러시가 끊김 없이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라인 연출을 도와준다.

06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투쿨포스쿨만의 워터 30%, 오일 70% 황금비율로 제작돼 선명함, 지속력은 물론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3세대 틴트.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모아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스타 #헤어] 2016년 병신년(丙申年) 맞이 여배우 레드카펫 헤어스타일
▶ 태연-아이린 ‘닮은 꼴’ 스타들의 피부 대결
▶ 강동원-황정민 영화 ‘검사외전’ 제작발표회 훈남 스타일
▶ ‘응답하라’ 정은지-고아라-혜리, 여주인공 매력 미모 분석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