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은지 기자] 한 해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이 다가오고 있다. 이 날은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날이라 해서 예로부터 중요시 여겨졌던 명절 중 하나다.
행복한 2016년을 꿈꾸며 정월대보름을 챙기는 사람들. 한 해의 운을 상승시키고 싶다면 메이크업 방법에도 변화를 주자. 메이크업 방법에 따라 연애운은 물론 재물운, 직업운 등 복을 부르는 관상으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선하나, 점 하나만으로도 달라지는 사람의 이미지.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통해 복을 부르는 관상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 재물운

재복을 높이고 싶다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자. 깨끗하면서도 촉촉한 피부는 관상학적으로 전체적인 운세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재복은 물론 연애운, 직업운 등을 두루 높일 수 있게 만든다.
깨끗하고 환한 피부 표현을 위해 꼼꼼한 스킨케어 진행 후 본인의 피부 톤보다 한 단계 정도 밝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주자. 만약 파운데이션만으로 가려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소량의 컨실러를 부분적으로 덧바를 것. 이후 하이라이터 등을 이용해 T존을 가볍게 터치하면 한층 인상이 환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연애운

핑크색은 연애운과 밀접한 연관을 지닌다. 깨끗하면서도 촉촉하게 피부 표현을 마무리한 후 아이섀도, 블러셔, 립스틱 등을 이용해 얼굴 곳곳에 핑크빛으로 혈색을 더해주자.
또한 눈썹의 각진 부분을 다듬어 전체적인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 역시 연애운 상승에 도움을 준다. 맑고 깨끗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연애운을 높이는 메이크업의 핵심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 직업운

취업, 승진에 도움이 되는 직업운을 높이고 싶다면 볼륨감에 신경 쓰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잡티 없이 촉촉하고 환하게 빛나는 무결점 피부 표현. 가볍지만 보습력이 우수한 수분크림으로 기초 스킨케어를 꼼꼼히 진행한 후 파운데이션, 하이라이터 등을 이용해 얼굴의 결점을 가리고 볼륨감을 더해주자.
적극적이면서도 밝은 인상을 연출하기 위해 립 메이크업에도 신경 쓸 것. 입술은 크고 도톰해 보이는 것이 좋으므로 립 라인을 조금 입술 바깥쪽으로 그려주자. 이후 립스틱으로 입술 안쪽의 컬러를 채워준 후 립글로스를 얇게 덧발라 글로시하게 마무리하면 된다.
관상 메이크업을 위해 챙겨야 할 뷰티아이템은?

01 키초 양유크림(KICHO SHEEP OIL CREAM)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자란 어린양의 털을 독일의 엄정한 기술력으로 정제한 라놀린을 주성분으로 사용한 양유크림. 리치한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비타민이 풍부한 8가지 베리 성분을 더해 관상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스킨케어를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02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ESTEE LAUDER Double Wear Stay-in-Place Makeup) 커버력이 뛰어난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 오랜 지속력에 편안한 사용감이 더해져 하루 종일 완벽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준다.
03 로라 메르시에 새틴 하이라이터(laura mercier Satin Highlighter) 고급스러운 펄감이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하이라이터. 볼륨감은 물론 생기를 더해 환하면서도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04 나스 블러쉬 오르가즘(NARS Blush Orgasm) 빛나는 복숭아톤의 핑크 컬러가 양 뺨을 은은하게 물들이는 블러셔. 어떠한 피부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컬러가 건강한 혈색을 표현해 전체적인 운을 상승시켜준다.
05 바비브라운 럭스 립 칼라(BOBBI BROWN Luxe Lip Color) 부드러운 발림성에 입술에 생기발랄한 컬러를 더해주는 립스틱. 뛰어난 발색력에 글로시함이 더해져 다양한 이미지 연출에 필요한 관상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키초, 에스티로더, 로라 메르시에, 나스, 바비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손끝★스타일] 밸런타인데이 맞이 달콤한 네일아트 완성하기
▶ 다솜-아이유, 영화 ‘동주’ 시사회 자리를 빛낸 ‘여신 미모’
▶ [손끝★스타일] 돌아온 섹시 아이콘 현아의 아찔한 네일아트
▶ 서현, 뮤지컬 ‘맘마미아’ 연습실 포착!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자연미 물씬
▶ 여전사 포미닛 쇼케이스 현장, 강렬한 메이크업 포인트는 어디?

